Comments Off on 기념사_여성가족부장관 전남 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 개소식 기념 인사말

기념사_여성가족부장관 전남 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 개소식 기념 인사말

연설자 : 여성가족부장관
제목 : 전남 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 개소식 기념사
y
안녕하십니까.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입니다.
전남 해바라기 여성 아동센터 개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이개호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님, 박웅규 전남지방경찰청장님과, 목포중앙병원 이승택 병원장님을 비롯한 해바라기 여성아동센터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여성가족부는 여성 아동 폭력피해자 지원 전담기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해바라기 아동센터, 여성 학교폭력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를 설립하여 피해자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부산지역에서 처음으로 통합센터를 시범운영하였고, 강원도 강릉에 이어 이번에 전남 목포에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전남 해바라기 여성 아동센터 는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속적이며 전문적인 치료 기능과 피해자 긴급지원 및 수사 기능을 통합하게 될 것입니다.
센터를 방문하는 피해자와 가족은 전문적인 상담과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전담 여성 경찰관에게 피해 조서와 법률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동피해자는 임상심리사와 치료사로부터 심리평가와 사례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여성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면서 국민의 관심과 걱정이 그 어느 때보다 큽니다.
이번에 개소하는「전남 해바라기 여성 아동센터」가 피해 여성과 아동, 그리고 그 가족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동안 센터 개소를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지역의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과 목포중앙병원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9월 29일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