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여성가족부 출범 기념식 기념 인사말

기념사_여성가족부 출범 기념식 기념 인사말

연설자: 여성가족부장관
제목 : 여성가족부 출범 기념식 기념사(3.19)
안녕하십니까.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입니다.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여성가족부의 출범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해 주신 신낙균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과 신상진 한나라당 제 5정책조정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의원님,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님과 임태희 노동부장관님, 전 여성부장 차관님, 그리고 여성계, 가족 청소년계 대표님 등 내외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여성가족부의 힘찬 도약의 시작을 함께 하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그동안 여성가족부 출범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국민에게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여성가족부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로 거듭난 여성가족부는 그 동안의 여성, 가족, 청소년 정책의 성과를 토대로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수립하여, 국민 한 분 한 분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따뜻하고 섬세한 정책을 추진하여, 여성가족부가 국민들의 가족으로 느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소외계층 위주의 수혜적 정책뿐만 아니라 청소년과 여성이 가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보편적 정책 추진에 보다 큰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또한 여성과 가족, 청소년 정책을 연계 추진하면서 관련부처와 협력을 강화하여 정책효과를 제고하고 정책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성가족부는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함께하는 평등 사회 일과 생활이 조화롭고 여성 가족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정책의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양성평등한 문화와 제도의 정착을 통해 선진국 수준으로 성 평등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도 여성가족부의 큰 과제입니다.이를 위해 국가 성평등 지수를 작성하고, 성별영향평가와 성인지예산 제도를 내실화하겠습니다.여성과 아동의 안전을 위한 정책도 뒤에 둘 수 없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선제적 예방, 보편적인 안전망 구축에 더욱 주력하고자 합니다.여성의 경제활동 증진을 위해 여성취업 지원을 강화하고, 여성들의 잠재된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토록 하겠습니다.이를 위해 유연근무제를 확산하고,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여 일과 가정의 조화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것이며, 돌봄 서비스와 기능을 강화하여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원하는 돌봄 수요에 적극 부응하겠습니다.청소년 정책은 여성가족부의 중심정책으로 추진될 것입니다.
청소년 활동 육성정책을 보다 강화하여 청소년이 잠재역량을 충분히 계발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며, 유해환경과 범죄로부터 보호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우리는 지금 기분 좋은 설렘과 부푼 기대를 안고 희망의 새로운 출발선에 함께 서 있습니다.이 자리를 빌어서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국민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는 가족 같은 여성가족부를 만들어 가겠다는 약속입니다.
오늘 참석해 주신 여러분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신다면 여성가족부는 여성과 가족, 그리고 청소년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역할을 당당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성가족부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10년 3월 19일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