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여성부장관 ‘가정의 날’ 기념식 기념 인사말

기념사_여성부장관 ‘가정의 날’ 기념식 기념 인사말

연설자 : 여성부장관
제목 : 가정의 날 기념식 기념사
y
오늘 열일곱 번째를 맞는 가정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그 동안 지역사회와 정책 현장에서 가족 관계 증진과 도움이 필요한 가족 지원에 힘써 오신 유공자 여러분들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그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전국 일원에서 가족을 위한, 가족에 의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이 이어져 풍성한 5월이 되고 있습니다.그러나 안타깝게도 대한민국 가족을 둘러싼 환경이 항상 5월처럼 밝고 긍정적이지만은 않습니다.
가족 형태의 다양화, 생활양식과 가치관의 변화 등으로 오늘날의 가족은 과거에 비해 보다 복잡한 상황에 놓여 있고, 우리주변에는 일 가정 양립의 어려움으로 고민하고 뜻하지 않은 위기상황에 처한 가족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족 가치와 가족 기능을 회복하고 가족친화적인사회문화를 만들어 건강한 가정이 우리사회의 근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여성가족부는「건강한 가정, 함께하는 지역사회,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가족정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제2차 가족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가족의 변화상과정책적 요구를 보다 면밀히 파악하고, 가족의 행복 증진을 위한 발전적인 정책과제들을 제2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담아낼 예정입니다.
앞으로 여성가족부는 선진국형 사회투자 관점에서 돌봄 서비스의 틈새를 없애고,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통해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가족정책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또한 가족 단위의 통합적 지원을 위해 가족 서비스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가족친화적 일터와 사회문화를 만드는데도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갑작스런 위기 상황에 직면한 가족과 한부모 가족, 다문화가족의 자립 역량 강화도 능동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여성가족부의 노력에 힘을 실어 주시고 적극 동참하여 주신다면, 가족정책의 토대가 더욱 단단해지고 하나 둘 정책의 결실을 맺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행사가 가정의 소중함을 재확인하고 가족정책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하며, 가족과 함께해서 행복하고, 이웃과 어울려서 든든한 5월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오늘 참석하신 분들과 수상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5월 17일
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