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여성정책연구원 개원 기념 인사말

기념사_여성정책연구원 개원 기념 인사말

연설자 : 여성부장관 변도윤
제 목 : 여성정책연구원 개원 기념식
y
반갑습니다.여성부장관 변도윤입니다.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1983년 개원한 이래 우리사회의 양성평등과 여성발전에 중요한 이슈들을 선도함으로써 양성평등 실현에 중추적 역할을 맡아 왔습니다.여성정책연구원 개원 2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김태현 원장님 그리고 연구원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합니다.
지금 녹색경제, 친환경 경제라는 全지구적 추세로 인해 세계 각국은 도전과 기회를 동시에 맞고 있습니다.우리 정부는 기존의 성장모델로는 성장도 환경도 한계치를 넘어서기 어렵다는 인식 아래 지난 해 새로운 국가발전의 패러다임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제시하였습니다.녹색성장은 기후 변화에 대처하려는 국제사회의 노력에 능동적으로 기여하는 국제외교 전략이기도 합니다.시대적 상황에 맞는 핵심과제를 발굴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것이 정책연구기관이 가지는 중요한 소명이라고 할 때, 오늘 여성정책연구원이 개원 26주년을 기념하여 녹색성장시대, 가족친화 지역환경 조성과 여성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의 장을 마련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향후 경제 산업 구조는 물론이고, 전반적인 삶의 양식을 저탄소 친환경으로 전환하게 할 녹색성장시대로의 이행에 있어서 여성의 역할 증진과 다양한 여성 의제에 대한 심도있는 모색이 필요한 시기입니다.정부의 모든 차원에서 환경적으로 건강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확립하는데 여성의 전문성과 경험이 반영되어야 하며, 정책과 프로그램들이 남녀 각각에게주는 差異를 분석해 보는 일이 이루어져야 합니다.앞으로도 여성정책연구원이 국정의 파트너로서, 대내외적 환경 변화를 정책 개발에 효율적으로 접목하는 연구들을 더욱 활발하게 수행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여성부는 이러한 정책 아이디어를 토대로 필요한 경우에는 국민들을 계도하면서 民意가 분야별 정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모쪼록 오늘 세미나에서 녹색성장시대의 비전과 여성의제에 대한 진지한 논의를 통하여 최선의 정책방향과 새로운 희망이 제시되기를 기대합니다.개원 26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여성정책연구원의 더 큰 발전과 도약을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4월 20일
여성부장관 변도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