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유치원장 어린이날 기념행사 기념인사말

기념사_유치원장 어린이날 기념행사 기념인사말

투명하고 신뢰가 가는 유치원으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유치원 원생 및 학부모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비가 오려는지 약간의 서늘함이 느껴지는 5월입니다.
먹먹한 구름이 하늘을 뒤덮고 있어 어제와 같은 맑은 하늘을 보기는 어려운데요.
우유빛깔과 먹구름층이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니 이 또한 여름으로 가는 길목에 자리한 하나인 것 같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모처럼 아이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는데요.
어린이날에 학부모님을 모시고 함께 행사를 할 수 있어서 감사를 드립니다.
주중이 아니라 주말에 이렇게 많은 분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을 볼 수 있어 저 또한 감격 되고 행복합니다.
모쪼록 끝까지 참석해 주시어 우리 원생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으로 삼아주신다면 좋겠습니다.
다음 달이면 질리게 빗줄기를 볼 수 있게 될 텐데 장마를 염려하는 마음이 그대로 반영된 하늘을 보게 되어 조금 아쉬운데요.
오늘 날씨가 화창하게 맑았다면 더 좋았을 텐데 그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인형극과 텃밭 가꾸기, 월남 쌈 만들기, 바자회, 친환경 샴푸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이 될 텐데요.
오랜만에 우리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시며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이야기도 나누어 주세요.
아이들에게는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이 나중에 돌이켜보면 아주 크게 느껴지지 말입니다.
본 유치원은 5세 반, 6세 반, 7세 반 각각 4학급씩으로 이루어진 고품격 국제유치원으로 지역에서도 이미 학부모님들 사이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머무르지 않고 국내 최고의 유치원 명문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병행할 테니 여러분께서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과 시설 및 간식과 체험학습 등을 제공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잭 웰치 ge 전 회장은 기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이익만을 위할 것이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ge에서 내가 날마다 강조하는 것이 한 가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도덕성이었다.
그것은 우리의 최우선 가치로서 어떤 경우에도 양보할 수 없는 것이었다.
내 모든 연설은 언제나 도덕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끝을 맺었다.
탁월함과 경쟁력은 도덕성과 양립할 수 있다.
나는 요즘에도 모든 경쟁에 있어서 도덕성이 기초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도덕성에 기초한 기업은 세계 어느 곳에 있든지 일류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이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가장 민감하게 알 것이기 때문입니다.
불투명한 경영과 공평하지 못한 기업의 처사는 고객의 발길을 돌리기에 충분하게 만든다는 사실에 저도 깊이 동감하는 바인데요.
무엇보다 우리 학부모님들이 믿고 아이를 맡겨도 된다고 신뢰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도덕적인 유치원으로 만들고자 하는 꿈이 있습니다.y
아이들과 학부모님, 또한 함께 근무하는 우리 교사들까지 행복한 유치원이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유치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