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념사_은행장 저축의날 행사인사말

기념사_은행장 저축의날 행사인사말

쓰는 지혜에 더하는 모으는 지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우리 은행의 저축의 날 행사를 맞아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신 귀빈 여러분 모두께 깊이 머리 숙여 감사 인사 올립니다.
오늘 제 회 저축의 날을 맞아 평소 근검.절약.저축을 몸소 실천하시고, 또 주변의 이웃사촌들과 더불어 직장동료, 지인들에게 당행을 적극 홍보해 주신 고객 분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당행의 예금증대에 기여해 주신 고객님들의 감사함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조촐한 자리이오니 수상자분들을 비롯해 찾아주신 귀빈 여러분께서는 부디 이 자리를 편안하게 즐겨주시길 바라는 바입니다.
우리 은행은 19 년 창립 이후 꾸준히 나라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매년 저축의 날이 돌아오면 오늘과 같은 자리를 마련해 지역 주민분들을 비롯한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표해 왔습니다.y
안타까운 것은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소비와 빚에 떠밀려 저축의 중요성과 그 의미가 점차 퇴색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보다 은행을 찾는 고객님들의 발걸음이 많이 뜸해졌고, 그나마 찾아주시는 분들도 적금과 예금에는 크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시는 실정입니다.
적금과 예금의 금리가 낮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객님들이 은행의 안정적인 상품보다 투자회사의 펀드나 보험회사의 예금 등으로 저축의 형태가 옮겨가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 은행에서도 안전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고금리를 추구하는 펀드 상품을 여러 개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어떤 방식의 그 방법에 상관없이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저축이 꼭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비록 소비가 미덕이 되고 신용카드의 사용과 저금리 대출이 장려가 되는 사회이지만 그럼에도 저축이 꼭 필요한 이유는 바로 우리 사회가 고령화 사회에 들어섰기 때문입니다.
고령화 사회에 들어서면서 이제 노후 준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저축률은 1997년 경제위기 이후 꾸준히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노후에 대한 개인의 준비와 노력이 수반되지 않을 경우, 머지않아 우리 사회는 큰 혼란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부디 은퇴 이후의 삶을 상상하며 쓰는 기쁨에 저축의 기쁨을 더하는 지혜를 가진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라며, 저축이 우리 생활의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되길 진심으로 바라보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이번 행사를 위해 자리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 다시금 전합니다.
부디 마치는 시간까지 편안히 자리해 주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은행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