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개학식 교장선생님 기타 인사말(세계사)

기타_개학식 교장선생님 기타 인사말(세계사)

즐거운 세계사, 재미있게 공부하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즐거운 여름방학이 끝나고 신나는 2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여름방학 동안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었나요?
여러분이 어떤 재미난 추억을 가지고 돌아왔을지 이 선생님도 몹시 궁금합니다.
하지만 이 즐거운 궁금증을 잠시 접어두고 오늘은 새롭게 시작되는 2학기에 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흔히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지요.
여러분은 가을을 맞아 어떤 책을 읽을지 결정해 두었나요? 아니면 아직 고민 중인가요?
알록달록 예쁜 단풍잎에 넋이 빠져 소중한 가을날을 흘려보내지 않길 바랍니다.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혹시 아직 고민 중인 친구가 있다면 선생님이 재밌는 책들을 소개해주려고 합니다.y
바로 세계사에 관련된 책들인데요, 아직 저학년인 친구들에게는 조금 어려운 이야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책들이 아주 많아서 저학년 친구들이 읽기에도 크게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라면 먼저 세계지리를 공부할 것을 권하고 싶네요.
6학년 여러분은 이제 곧 세계지리를 배우게 되겠지만, 그보다 아래 학년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세계지리에 관해 배울 시간이 따로 준비돼 있지는 않답니다.
그렇다고 포기하기는 아직 이르죠.
세계의 산과 강, 바다는 물론, 대륙 명과 수도명, 주요 도시명을 자세히 기록한 세계지도를 우리는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도를 보는 것이 지겨워진다면 세계 구석구석을 촬영한 tv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세계지리에 익숙해졌다면 인물과 사건을 연계해 이야기를 전개하는 방식으로 역사를 공부해보세요.y
꼭 고대부터 근대로 시간의 순서에 따라 역사를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관심이 가고 흥미가 생기는 부분부터 하나씩 접해 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전체적인 흐름이 보일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인물과 큰 사건들만을 따로 재미있게 정리한 책들도 아주 많으니 본인이 가장 흥미 있는 내용의 책을 고르기만 하면 된답니다.
2학기에는 1학기와는 다른 새롭고 신나는 교과 내용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부가 힘들고 어렵다는 생각은 잠시 책상 서랍 속에 넣어두세요.
편견은 사람의 시야를 좁아지게 만들거든요.
신나고 재밌게 공부하는 방법도 있다는 사실을 늘 염두에 두고 즐거운 새 학기를 맞이하기 바랍니다.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