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보육원 방문행사 후원기업대표 인사말(감사)

기타_보육원 방문행사 후원기업대표 인사말(감사)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여러분 되기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작년 연말에 찾아 인사를 나눴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일 년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그 사이 못 알아볼 정도로 많이 성장한 여러분을 보니 제 마음이 다 든든해지는 것 같습니다.
자주 만나고 싶었고, 많이 보고 싶었지만, 마음처럼 자주 찾지 못한 것에 미안한 마음을 먼저 표해야 할 것 같네요.
마음처럼 자주 여러분과 만나지 못해 미안했습니다.내년에도 올해보다 더 자주 여러분과 만나게 되는 것을 저 역시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그런데 올 한 해를 여러분은 어떻게 보냈나요.
친구들과 어울리며, 학교생활을 하며 즐겁게 보냈나요? 아니면 후회할 일이 많이 남는 한 해였나요.
어떤 시간을 보냈더라도 후회는 모두 지나간 시간 속에 남겨두고, 새롭게 다가올 한 해를 기쁘게 맞이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저는 매일 하루에 한 가지씩 감사한 일을 찾아 노트에 기록합니다.이른바 감사일기라고 하죠.
미국의 유명한 토크쇼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를 아십니까?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히는 그녀는 매일 하루 중 감사한 목록 다섯 가지를 적는다고 합니다.
그녀가 감사해 하는 것들은 거창한 것들이 아닙니다.
오늘도 거뜬하게 잠자리에서 일어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유난히 눈부시고 파란 하늘을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점심때 맛있는 스파게티를 먹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와 같이 소소하고도 일상적인 내용이죠.
하지만 이렇게 작은 것들에도 감사할 줄 아는 오프라 윈프리의 인생이 처음부터 행복으로 가득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1954년 사생아로 태어난 오프라 윈프리는 9살 때 성폭행을 당하고 어머니에게 반항하며 방황을 거듭하다가 14살에 미혼모가 되었고 그렇게 태어난 아들이 2주 만에 죽게 되는 불행을 겪었습니다.
왜 나만 이렇게 힘든 거지?, 다른 사람들은 다 행복한데 나만 불행한 것 같아와 같은 부정적인 생각들은 나도 모르는 새 우리 삶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런 부정적인 생각들에 사로잡히기보다 어떻게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고 부정적인 생각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음으로써 행복이 찾아온다고 했습니다.
감사도 마찬가지입니다.주변을 둘러보며 감사할 거리를 찾아보세요.처음에는 하나 찾기도 어렵던 감사가 점점 늘어나며 세상 모든 것들이 감사로 가득 차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겁니다.
하루를 무심히 흘려만 보내기가 안타까워 쓰기 시작했던 감사일기가 한 장, 한 장 모여 제법 두툼한 일기장 한 권이 되었습니다.y
한 해를 마무리하기에 앞서 매워진 일기장을 보고 있으니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더군요.전보다 주변에 더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면서 제 삶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다음 해에는 여러분도 함께 감사일기를 써보는 것이 어떨까요.
감사의 마음은 타인을 위해서 갖는 것이 아니라 내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혹한의 날씨에 건강 상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다음 한 해는 올해보다 더 행복하고 좋은 일만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기업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