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사원 회의시간 중복인사말

기타_사원 회의시간 중복인사말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
여러분, 안녕하세요?
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샤워를 해도 또 땀이 나고, 세수를 해도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요즘입니다.더운 날씨 때문인지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기운이 빠지기도 합니다.아내가 얼마 전 기운 내라며 삼계탕을 끓여 주길래 이게 웬 삼계탕이냐 했더니 초복이라고 하더군요.
복날은 일 년 중 가장 덥다는 복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강한 햇볕 아래 비로소 과일이나 밭작물이 결실을 맺는 시기라고 합니다.삼계탕, 추어탕, 보신탕만이 기력을 보충해주는 음식이 아니라 제철이 나는 각종 과일도 보신 음식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름을 이겨내는 것은 결국 보신할 수 있는 음식이 아닌 정신력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오늘 회의시간에는 첫 번째로 지난달에 시작된 프로젝트에 대한 진행 상태 보고와 보완해야 할 점들을 점검해보도록 하겠습니다.y
그리고 두 번째로 에서 조사한 우리 회사의 이미지 조사 결과가 어제 발표되었는데요.다른 부문에 비해 서비스 분야가 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우리 회사의 서비스 분야 문제점은 무엇인지 분석해보고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해 논의를 해보겠습니다.
회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제가 시간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하나 해 드리겠습니다.
시간의 걸음에는 세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미래는 주저하며 다가오고, 현재는 화살처럼 날아가고, 과거는 영원히 정지하고 있다.
여러분은 공감하시나요?
우리는 주저하며 다가오는 미래를 재촉하고, 화살처럼 날아가는 현재를 좇으며, 정지해 있는 과거에서 가르침을 얻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현재는 어떤 상태라고 생각하십니까?
우리 회사는 서비스 분야에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좋지 않은 평가는 멈춰버린 과거로 만들어야 할 것이며, 진행 중인 프로젝트는 성공이란 미래에 되도록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시간을 재촉해야 할 때입니다.
늘 과거의 영광에 매여 있는 사람, 과거의 실패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과거만 바라보고 답습하는 사람이 아닌 미래를 보고 발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과거의 실패에 혹은 과거의 영광이 여러분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오늘 회의에 앞서 얼마나 스스로 진취적이고 발전적인 자세를 가졌는지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운 여름입니다.더위와의 기 싸움에서 지지 말고 힘내서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