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스페인 마드리드 동포 간담회 인사말

기타_스페인 마드리드 동포 간담회 인사말

연설자 : 국무총리
제목 : 스페인 마드리드 동포 간담회 인사말씀
자리를 함께하신 동포 여러분, 지 상사 대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새해가 시작되어 바쁜 가운데서도 이렇게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지난 연말 서울을 떠나 브라질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뒤 파라과이와 우루과이를 공식 방문했습니다.그리고 오늘 새벽 스페인에 도착하여 조금 전 사빠떼로 총리와 면담을 가졌습니다.아름답고 유서깊은 이곳 마드리드에 와서 동포 여러분의 밝고 활기찬 모습을 뵙게 되니 더 없이 기쁘고 든든한 마음입니다.
1960년대 중반 스페인에 이주한 이래 우리 동포들은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사회 각 분야에 걸쳐 성공적으로 정착했습니다.특히 스페인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은 우리 상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해오고 있습니다.
먼 이국땅에서 한국을 빛내고 계신 동포와 경제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동포 여러분, 우리나라와 스페인은 1950년 수교 이후 긴밀한 우호협력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특히 수교 60주년을 맞은 작년에는 한국과 스페인이 각각 g20 정상회의 의장국과 유럽연합 순환 의장국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각별한 관계로 발전했습니다.경제면에 있어서도 양국 간 교역은 2009년 26억 달러를 넘어섰고 교역 위주의 경제협력은 투자와 금융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이러한 양국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정무, 통상 투자는 물론 에너지, 문화, 예술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포 여러분, 이제 여러분의 모국 대한민국은 당당한 세계의 중심국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움을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되었습니다.지난해에는 서울에서 g20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치렀습니다.북의 천안함 피격사건과 연평도 도발에도 흔들리지 않고 이를 굳건히 극복해나가고 있습니다.저는 이 모든 것이 700만 우리 재외동포들을 포함한 한민족 모두의 고귀한 희생과 땀의 결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외동포는 국가 발전의 소중한 동력이자 귀중한 자산입니다.우리 정부는 동포 여러분이 스페인사회에서 더욱 존경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여러분께서는 한국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한국과 스페인을 잇는 교량의 역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동포 여러분께서 하시는 일들이 더욱 번창하시기 바라며, 더욱 따뜻한 동포사회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감사합니다.
2011년 1월 7일
국무총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