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기타_여름캠프 협회장 입소식 인사말

기타_여름캠프 협회장 입소식 인사말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하여 푯대를 바로 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청소년 여러분, 반갑습니다.
무더운 여름의 끝에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하늘은 언제라도 희망을 건네듯 가볍게 빛나고 있으며 여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까이에서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가슴이 두근거리며 설레는데요.
젊다는 것은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며 가능성을 품은 여러분의 얼굴은 그야말로 여름 햇살보다 빛나 보이네요.
저도 여러분의 나이대로 돌아갈 수 있다면 얼마라도 주고 그러고 싶습니다.
후회할 인생을 살았던 것은 아니지만 청년의 시절로 돌아간다면 더욱 열심히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싶은 마음에서 말이지요.
이곳에 도착하여 아직 정돈되지 않는 상태이리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친숙하게 느껴질 테니 내 집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편하게 둘러보시기를 바랍니다.
이곳 여름 캠프장이 어떻습니까?
지역 선정을 위하여 고심하셨을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어떠한 안전사고도 일어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겠습니다.
두근두근 우리의 어깨 위로 뜨거운 햇살을 내리쬐고 있습니다.
무엇이 그리 좋은지 맑은 날이 이어지고 있지만 기온은 쉽게 내려갈 생각을 하지 않는데요.
조금 있으면 여름이 끝을 맺고 낙엽이 지는 가을이 되겠지요?
쌀쌀한 계절 전에 여름을 즐기고 각오를 달리하여 올해 목표를 어떻게 하면 이룰지 자신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또한 갖가지 프로그램이 마련이 되었사오니 행사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 바라며 시간을 유용하게 쓰도록 할 예정입니다.
지그 지글러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조언한 바 있는데요.
콜린 파월의 첫 직업은 음료수 공장의 바닥을 걸레질하는 일이었다.
그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최고의 물걸레질 선수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군대에서도 같은 태도로 임했고, 결국 많은 훈장을 받은 존경스러운 합참의장으로 제대했다.
이후 미국 국무장관직을 훌륭히 수행했다.
남들과 같은 생각을 하고 거기에 머물러서는 결코 남과 다른 길을 갈 수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남과 다른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남과 다른 생각과 행동을 해야 함은 어쩌면 이제 당연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성공하기 위하여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야 함은 물론이겠지요?
그 과정에 여러분은 충분히 자신을 돌아보고 적성을 찾는 단계에 있는 셈입니다.
축복받은 여러분이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품은 여러분이 부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친애하는 청소년 여러분!
가능성이 많다는 것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어 그것을 전문가의 경지에 이르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소리인데요.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사람이 되도록 현재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학생의 분분은 공부이니 첫째는 학업에 충실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둘째는 체력을 단련하여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y
자신이 있는 자리에서 맡은바 최고의 경지에 이르기 위하여 노력한다면 반드시 훗날 자신은 남과 다른 경지에 오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성공은 인내와 성실을 바탕으로 완성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을 환영하며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여름캠프 협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