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연말인사말

송년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연말인사말

뜻 깊은 한해였으며 발전하고 화기애애한 동문회로 만들어갑시다.
안녕하십니까?
고등학교 졸업한 회 동문회 여러분!
바쁘신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어 오늘 송년 맞이 동창회에 참석해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연말이 되면 너무 바쁠 것 같아서 12월 중순에 송년회를 하려고 서둘러 날짜를 잡았는데요.
저의 예상이 적중하기라도 하듯 내일부터는 본격적인 한파가 몰아닥치고 눈보라가 일 것이라는 기상청의 일기예보가 있었지요?
어쩐지 오늘이 올해 들어 날씨 좋은 날의 마지막이라도 되는 듯 여기며 시간을 즐겁고 소중하게 보내도 좋겠습니다.
저는 늘 동창생을 만나는 이 자리가 참 설레고 좋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럴 때일수록 곁에 있는 사람들이 소중해지고 그리워지네요.
다시 한 번 자리 잡아 착석해 주시고 한해를 보내며 서로의 안부와 즐거운 이야기로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12월은 참 고마운 달입니다.
왜냐하면, 평소에 고마움을 표시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 감사함을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달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곁에서 묵묵히 자신을 지켜봐 주며 아낌없는 조언과 충고를 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관심과 사랑이 없이는 따뜻한 말 한 마디나 조언 및 충고는 없기 때문이지요.
이제 올해를 보내는 마당에 저로 인하여 혹시라도 마음에 상처를 입은 사람이 있다면 다 털어버리고 미안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네요.
모두 동문회의 발전을 위하여 참여율을 높이고 동문회를 사랑하는 마음을 품게 하고자 노력한 이유에서 비롯하였는데요.
때때로 귀찮게 연락하고 동문 회비를 독촉하여 심기를 불편하게 하였다면 죄송합니다.
이제 동문회장 직을 내려놓고 일반 회원으로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 한 편으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도 차기 동문회장님의 일거수일투족을 주시해 주시며 많은 조언과 격려를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노르만 쉬바르츠코프 장군은 위대한 지도자에 관하여 이와 같이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유능한 지휘관은 소대의 앞에서 전체로서 부하들을 보지만, 위대한 지휘관은 앞에서 44명의 부하들을 개별적으로 본다.
위대한 지도자는 누가 영감이 있고, 누가 생기가 있고, 누가 올바르게 행동하는지를 본다.
무릇 위대한 지도자는 전체를 한 덩어리로 보지 않고 개인의 특성과 성격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어떤 업무에 적임자로 내세울 자가 누구인지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지경에 이르러야 합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대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갖는다면 그들은 최선을 다하여 조직을 위하여 일하게 됨은 당연한 일이겠지요?
차기 동문회장님에게 한 가지 당부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유능한 인재는 유능한 지도자가 먼저 알아보기 마련입니다.
동문회장의 자리가 그리 수월하지는 않겠지만 최선을 다하여 한 해 동안 노력해 주십시오.돌아보니 시간이 왜 이리 빨리 지나갔는지요.
다사다난했지만 저에게는 너무나 뜻 깊은 시간이었음을 고백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동문회가 나날이 발전을 하였으면 좋겠고 올해를 마감하며 언제까지라도 화기애애한 동문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내년에도 힘을 냅시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동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