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연말인사말

송년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연말인사말

열정을 되살려 동문회의 발전을 기하는 해로 만들어야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달력의 마지막장에 한동안 마음이 쓰이고 있는 12월입니다.
문득 올해도 다 갔다는 생각이 들며 달력의 마지막장이 참으로 불면 날아갈 듯 가볍게 여겨지는 것은 저만의 느낌일까요?
오늘에 이르기까지 분명 존재하였던 시간은 모두 어디로 사라져 버렸는지 시간의 흐름을 새삼 실감할 따름입니다.
기어이 연말이 다가오고 말았네요.
어릴 때에는 나이 한 살 먹는 일이 즐겁고 기다려졌지만 머리가 굵어진 어느 순간부터는 어떻습니까.
나이 먹는 일이 그리 유쾌한 일만은 아니게 되었지요?
하고자 하는 열정과 시간이 줄어든다는 인정을 하기 시작할 때부터인 것 같습니다.
청춘을 한때를 보내는 것보다 아쉬운 것은 바로 꿈의 크기가 줄어드는 때부터가 아닐까요.
나이가 숫자에 불과하다는 패기 넘치는 때를 떠올리며 우리 안에 열정을 다시 한 번 불살라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고 그날이 오늘이 되어서는 안 되겠지요?
온 힘을 다하여 연말 술자리에서 사용한다면 건강에 염려가 되니 말입니다.
열정을 되살려 내년을 기약하고 신년 목표를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 고등학교 동문회원들과 함께 한 시간이 감사하였고 내년이 기대가 되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지요?
우리의 열정을 살려 내년부터 각종 우리만의 축제와 행사를 계획하였기 때문입니다.
동문 체육대회와 동창회 및 동문회의 이름으로 각종 경조사를 함께 하고자 하는 취지를 살려야 합니다.
소중한 학창시절을 보냈으며 끈끈한 우정을 끝까지 지켜나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내년에는 더욱 친근하게 만나며 동문회 신문 발간을 축하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저와 같이 어서 내년이 오기를 기대하는 이들이 늘었으면 하네요.
자크 a 내서 포드자동차 회장은 성공한 사람들에게 존재하는 성향 중의 하나가 바로 열정이라고 꼽은 바 있는데요.
가장 성공한 사람들은 정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
그 무엇도 에너지와 열정을 따라갈 수는 없다.y
성공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아무리 힘들어도 꿈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열정적으로 하다 보면 성공은 어느새 따라오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 안에도 열정이 존재합니까?
특정한 이에게 존재하는 열정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열정을 불사르는 것은 각자의 몫입니다.
고등학교 동문회원 여러분!
열정적인 이의 곁에 서면 어떤가요?
전염이 되기라도 하듯 뜨거운 기운이 내면에서부터 올라오기 마련이지요?
열정은 주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적극적이고 행동하는 우리의 모습을 이끌어내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내년 한해가 우리 동문회의 발전에 장족의 발전을 이루는 뜻깊은 해로 남기를 기대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동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