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단체장 인사초청 강연회 연말인사말

송년사_단체장 인사초청 강연회 연말인사말

여러 차례 시도하고 노력하다 보면 긍정적인 생각하기가 습관으로 자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날이 매섭게 추워서 날마다 똑같은 날이라 여기기 쉬운 때입니다.
쌓인 눈이 녹았다 얼기를 반복하며 이제 빙판길로 만들어 갈 일만 남은 것 같은데요.
아무리 날이 짓궂게 굴어도 우리 마음 한 자락에 작은 불씨가 있다면 추위가 혹독하지만은 않겠지요?
어떠한 상황이든지 마음먹은 대로 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마음을 먹는 순간, 엉킨 실이 풀리는 것처럼 긍정적인 상황으로 바꾸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가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큰일도, 작은 일도 풀어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하겠지요?
쉬운 일은 아니지만 또한 그렇게 어려운 일도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마음에서 시작되는 기적의 변화를 꿈꾸고 체험하는 하루를 보내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역시 12월이 되니 불어오는 바람이 예사롭지 않으며 헛헛한 감정에 사로잡히기도 합니다.
불과 한 달 전까지만 하더라도 가을바람에 취해 산책하기도 했었는데요.
요즘에는 산책은커녕 창문을 열어놓는 것조차 겁이 날 정도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요?
저는 겨울을 참 싫어합니다.
추우면 몸을 움츠리게 되고 게을러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겨울이 추워야 그다음에 찾아올 봄이 더욱 반갑겠지요?
여름이 더워야 시원한 가을이 더 반갑고 그리운 것처럼 어떤 마음가짐으로 겨울을 날 것이냐가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삶에 있어서도 매섭고 추운 겨울이 찾아올 것입니다.
좋은 순간은 몇 되지 않으며 그렇지 않은 순간이 더 많은 것이사실이 아니겠습니까.
윤석금 웅진 회장은 어떤 마음가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난관에 부딪쳤을 때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있다.
안 해나 못해가 아니라 할 수 있다는 생각이 전혀 다른 결과를 가져온다.
세상에서 가장 큰 단점을 가진 사람은 약점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다.
똑같은 환경 속에서 다른 결과를 가져오는 이유는 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그에 따른 행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면에 부정적인 생각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게 하여 결국 자신을 비관하게 만드는 결과를 나타내게 합니다.
존경하는 여러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긍지를 가진 사람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쉽지 않겠지만 여러 차례 노력하고 시도하다 보면 긍정적인 생각하기가 습관을 자리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진리를 깨닫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내년에 좋은 일이 우리에게 일어나게 될까요?
모두 우리 두 손에 달렸다는 사실을 잊지 말며 남은 한해 마무리도 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단체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