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송년회 대표이사 송년인사말(기본, 본업)

송년사_송년회 대표이사 송년인사말(기본, 본업)

기본에 충실한 여러분 되기 바랍니다.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거리를 가득 메우던 캐럴도 잦아들고, 이제는 정말 20 년이 끝나는가 봅니다.
길었던 지난 한 해 동안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은 그간 여러분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자리인 만큼, 다들 긴장 푸시고 이 자리를 마음껏 즐겨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우리 회사는 직원들 간의 화합과 협동의 정신을 가장 중요시합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그저 기본에 충실한,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을 원할 뿐입니다.
요즘은 세상이 복잡해지면서 물건 하나를 구매할 때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것을 찾게 됩니다.
시계는 시간만 잘 맞으면 된다던 아날로그의 시대가 지나가고, 시계가 시간을 알려주고 알람을 울릴 뿐만 아니라, 시계를 찬 사람의 하루 운동량 측정하고 건강 정도를 파악하는 등 첨단 기술을 갖는 디지털 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y
시대가 이렇다 보니 사람들도 점점 멀티가 되어가는 것 같더군요.
신입사원 이력서를 보면 하나같이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높은 학점과 어학연수 경력, 다양한 컴퓨터 자격증 등을 보고 있자면 신입사원 한 명이 일당백의 역할은 해낼 것 같은 착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놀라운 점은 이 이력서 하나하나가 기계로 찍어낸 듯 똑같아 그 사람의 개성을 찾아볼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양한 능력을 갖추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일입니다.문제는 그 다양한 능력 중에 특출난 능력이 없다는 점입니다.
사람마다 잘할 수 있는 분야는 다릅니다.모든 것을 잘하는 사람은 세상 어디에도 없다는 사실을 마음으로 받아들여야 비로소 자신이 잘하는 일을 찾고 그 일을 평생의 업으로 삼을 수가 있습니다.
남들이 하는 것만 따라 하며 남들이 가는 길만 따라가서는 절대로 자신의 영역을 확보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분.기본에 충실한 사람이 되십시오.
여러분이 맡은 직무, 여러분의 분야에서 빼어난 인재가 되십시오.
여러분에게 부족한 부분은 여러분과 협력하는 여러분의 동료가 채워줄 것입니다.
부디 새해에는 본업 경쟁력을 갖춘, 기본에 충실한 여러분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라며 이만 제 이야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내년 한 해도 잘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