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정년퇴임인 동호회장 연말인사말

송년사_정년퇴임인 동호회장 연말인사말

자신감을 가지고 목표를 실행에 옮기는 새해 맞으세요.
안녕하십니까?
바늘 끝같이 날카로운 바람이 온몸을 때리고 가는 요즘 삶이 팍팍하지는 않으신지요?
경제가 쉽게 청신호를 보내지 않는 가운데 모두들 침체된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 줄 압니다.
그래서 때로는 그냥 쉽게 넘기기 쉬운 일임에도 혼자 감정을 삭이기 어려워 힘이 들 때도 있었는데요.
다사다난했던 올해가 다 지나갔으니 아팠던 일은 모두 잊고 새롭게 시작하는 새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일이 많았다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걱정할 일이 많았던 해로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겨내고, 극복해야 하는 일이 아니겠습니까.
그 과정에서 단단해지는 경험을 하였으며 조금 더 성장하였던 각별한 해였다고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새해 모두의 바람이 한 가지 있다면 바로 이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내년에는 경기가 살아나고 고용이 안정이 되며 사회 모든 기반의 시설에 긍정적인 성과를 얻는 해가 되었으면 하는 소원 말입니다.
금값이 폭락하고 무리한 투자계획보다는 안정적인 은행권 이자를 생각해야 했던 때였는데요.
아무래도 노후까지 생각해야 하는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년퇴임을 앞두고 누구보다 가슴을 쓸며 하루를 보내고 계시는지요?
창업과 귀촌을 두고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이 자리에도 대체적으로 많이 계심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마련한 이 자리가 우리 안에서 지혜와 경험의 소통을 나누며 차분히 시간을 갖기에 더없이 좋겠지요?
계획과 준비에 소홀하지 않는다면 결과 또한 우리를 배신하지 않는 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스튜어트 골드 스미스는 성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그것은 바로 자신감을 가지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일이라고 합니다.
성공의 25%는 나는 원하는 것을 소유할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다라는 의미의 긍정적 자아 이미지를 갖는 것이고, 25%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는 i can 정신이다.
또 다른 25%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정확히 아는 것이고, 나머지 25%는 생각을 실행에 옮기는 추진력이다.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신감을 가지는 일이 성공에 첫 번째 원칙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더불어 생각에 그치는 성공이 아니라 목표를 정하여 이를 실행에 옮기는 일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생각만 할 뿐 목표한 바를 실행에 옮기지 않는 것은 결정적 실수를 하는 사람과 같은 일이니 말입니다.
여러분!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에 가치를 두는지 진지하게 따져보는 시간을 가져야 하겠지요?
아무리 바쁜 연말이라 하더라도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를 갖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습니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목표로 삼고, 그것을 이룰 수 있다고 믿으십시오!
그 다음에 열정과 자신감을 갖고 꾸준히 시도한다면 성공에 가깝게 되지 말란 법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정년퇴임인 동호회 연말모임에 와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기탄없는 정보의 장이 되고 뼈아픈 상처는 보듬고 꿈을 이루게 되는 우리 동호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정년퇴임인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