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송년사_제과제빵학원 강사 학원 수업시간 연말인사말

송년사_제과제빵학원 강사 학원 수업시간 연말인사말

끈기를 가지고 거듭 꿈에 다가서는 사람이 되세요.
안녕하세요.제과제빵학원 수강생 여러분!
날씨가 매우 쌀쌀해져 입김이 절로 나오는 때이지요?
추워지는 날씨를 보니 벌써 올해도 거의 끝을 향해 온 것 같습니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마치 방학 숙제를 끝내지 못한 아이처럼 마음이 조급해지기도 하는데요.
숙제 검사를 해줄 사람도, 하지 않았다고 회초리를 드는 사람도 없는데, 불안함은 쉽사리 사라지지가 않습니다.
가장 두렵고 한해를 정리해야 하는 연말이 되어서일까요?
1년을 마무리한다고 생각하니 벌써 마음이 무겁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약 한 달이라는 시간이 남아 있지요?
짧지 않은 시간 동안 한해를 돌아보며 내년을 준비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1년 동안 내가 얼마만큼 잘 살아왔는지 평가하기에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입니다.
빵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몇 달간 함께 해 온 각자에게 좋은 결과가 있었던 해였는지 궁금해지네요.
취미 반으로 시작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마음먹을 때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는 분이 계십니다.
맛있는 빵을 직접 만들어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도 계시는데요.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차근차근 자격증을 준비하고 실력을 다지며 목표를 이루어갔으면 합니다.
더디더라도 인내심을 가지고 거듭 도전하다 보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빵을 만드는 장인이 되지 않을까요?
오래지 않아 우리 반의 수강생 여러분의 전원 자격증 취득소식을 들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꿈 pd 채인영입니다에 보면 꿈을 이루는 사람의 의지에 관하여 이와 같이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우리가 이 세상에 올 때 가지고 태어난 특별한 재능은, 우리로 하여금 그 일을 무척 좋아하게 만들고, 시간만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그 일을 향해 에너지를 쏟게 만든다.
그리고 그 길을 꾸준하게 묵묵히 걸어간다면 하늘은 반드시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그런 경험은 참으로 신기해서 때로는 기적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합니다.
자신이 가야 할 길을 분명히 알고 꿈의 열정을 잃지 않는 자에게 행운도, 기적도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거듭 꿈에 다가서기를 주저하지 말아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먹으면 행복해지는 빵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으신지요?
꿈이 우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도 행복한 일이라는 생각이 드는 하루입니다.
제과제빵학원 수강생 여러분!
끝없는 열정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하여 성실한 자세로 나아가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내년 한해는 우리 모두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해가 될 수 있기를 바라는데요.
성공이 꿈꾸는 자의 것임을 안다면 실패하더라도 물러서지 않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한 해 동안 수고하셨고 내년에도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2000년 00월 00일
제과제빵학원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