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호소문_식수오염에 대한 호소문!

호소문_식수오염에 대한 호소문!

살기 좋은 도시 아름다운 ○○, 이곳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사는 평범한 시민으로서 정확한 답변 얻고자 호소합니다.
○○년 ○월 경 수돗물을 받던 중 쇳가루 같은 까만 이물질을 발견 다시 서너 차례 받아본 바 역시 이물질이 발견되어 아파트 관리 사무실에 관리 개선 요구하였으나 저희 집에 서너 번 와서 물만 받아보고 눈으로 확인만 하면서 괜찮다고 하고는 그냥 가버렸습니다 하지만 계속 수돗물에서는 이물질이 나왔습니다.
이상해서 옆집에도 물어보니 ○○호도 이물질이 나온다고 했습니다.

이물질과 물을 가지고 상수도과 수질 검사소에 직접 가서 확인해보니 눈으로는 확인이 불가능 하다는 답변을 들었고 상수도과에서 직원 두 명이 나와서 관리 사무소 측에 물탱크 청소를 하라고 지시하고 물탱크의 물을 수거해 갔습니다.
저도 물을 욕조에 받았고 ○일이 지난 후에 관리사무소 직원과 소장을 불러서 욕조의 물을 보라고 했습니다.
이 물은 바닥에 아주 많은 침전물이 생겼고 말할 수 없이 지저분했습니다.
[수돗물은 깨끗하고 안전한 물입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건 상수도과에서는 수도 계량기를 직접 확인하러 오지 않고 관리소 측이 전화로 불러준 숫자에 대한 영수증만 보냈다고 합니다.
○년 동안 한 번도 오지 않더니 이 일이 발생한 후에 계량기 확인 차 1회 다녀갔습니다.
힘없는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힘없는 도민의 한사람으로서. 힘없는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힘없는 주민의 한사람으로서 이 일이 저희 아파트에만 한정된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깨끗한 물로 유명한 ○○는 왜 이일을 조용히 덮고 넘어가려고 하는지 한 점의 의문 없이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