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강사 수업시간 신년인사말

신년사_강사 수업시간 신년인사말

신중한 결정
안녕하세요? 또다시 새로운 해가 시작됩니다.
새해를 시작할 때마다 지나온 시간이 아쉽고 후회가 되는 것은 모두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작년 이때도 마음과 포부는 같았는데, 해마다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새로운 것을 계획하다가도 부담스러운 마음에 시작부터 포기하기 일쑤입니다.y
하지만 저는 실패도 하나의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y
우리는 해마다 1월이 되면 다이어리에 1년 동안 해야 할 일을 빼곡히 적습니다.그리고 그 중 한두 가지는 당장 해야 할 일로써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y
그런데 그런 계획조차도 시간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기억 속에서 사라져버립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지나온 시간만큼, 실패를 한순간에도 여러분은 틀림없이 발전했다고 믿습니다.그리고 그로 인해 여러분이 또다시 맞이할 올해도 여러분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이번 연도에도 많은 선택을 하고 결단을 내리겠지요.y
그러고 나서 후회가 밀려오기도 하고 잘한 결정이었다는 기쁨을 만끽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올해도 실패를 반복한다면 틀림없이 좌절하게 될 것입니다.
늘 끊임없는 결정의 순간 속에서 실패를 줄이기 위한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눈을 감고 1분만 다시 생각하면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y
우리는 어떠한 결정을 내릴 때 너무 성급하게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조금만 더 생각해본다면 내가 이 일을 잘할 수 있는지 아닌지 객관적인 판단이 되는데도, 그러한 과정을 건너뛰게 됩니다.
우유부단하게 망설이라는 뜻이 아닌 어떤 결단의 기로에 섰을 때 1분만 더 자신에게 겸허하게 물어보라는 것입니다.이 결정이 내 삶과 일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보다 더 신중하게 판단하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머뭇거리거나, 주저하여 일을 그르치는 것도 경계해야 갰지만 성급한 판단 또한 경계해야 합니다.y
1분 동안 생각하라는 것은 1분이라는 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중요한 일일수록 한 번 더 살펴서 결정하라는 뜻입니다.한 번 더 살피면 안 보였던 구멍이 보입니다.
한국 사람의 특유의 빨리빨리가 좋은 점도 많지만 조금만 신중을 한다면 더욱 완벽하겠지요.이젠 우리도 조금 더 생각하는 여유를 가지게 되었으니 한 번 더 돌아보는 생활습관이 꼭 필요합니다.
경청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