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건설회사시무식 대표 신년인사말(성장)

신년사_건설회사시무식 대표 신년인사말(성장)

안주하기 보다 더 성장해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 년, 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다들 신년을 맞아 어떤 소원을 빌으셨는지요.
저는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우리 회사의 번영과 안녕, 그리고 우리 직원과 가족들의 건강을 빌었습니다.
부디 올해도 건강하시고 여러분 모두 소원하시는바 모두 성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신년은 맞이하는 경제인들의 표정이 그리 밝지만은 않습니다.
자칫 불황의 여파로 회사의 성장이 둔화되거나 존립 자체가 위태로워질까 우려와 염려가 큰 것이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다릅니다.지난 년 동안 우리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을 꿈꿨고,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일들을 성공시키며 눈부신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우리 건설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대형 프로젝트들을 잇달아 담당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해, 우리 건설은 국내/해외수주 1위를 달성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건설회사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회사가 이 자리에 오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수고해준 전 임직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바입니다.
기업의 성장 뒤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호황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 불황에도 빠르게 앞서나가는 회사 모두 마찬가지죠.
아무리 경기가 호황이라 할지라도 자신만의 노하우가 없는, 성공의 열쇠를 갖지 못한 기업은 도태되고 뒤처지기 마련입니다.y
지난 년 동안 건설 성공의 열쇠는 바로 여러분이었습니다.
기탄없이 제시해준 여러분의 의견들과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적극적인 도전과 열정이 우리를 오늘의 성공으로 이끌어주었습니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것 보다 최고의 자리를 지키는 것이 더 고단하고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자리에 연연해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리에 연연하고, 직책에 연연하고, 성과에 연연하기 시작하는 순간 새로운 시도와 무모한 도전은 끝이 나고, 현실에 안주하고픈 마음이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우리가 얻어낸 것들을 지키는데 매달리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얻어낸 것보다 더 큰 것들을, 더 멀리 있는 것들을 바라볼 것입니다.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성공이라는 값진 결과물을 만들었고 오늘의 건설이 존재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이 보여주셨던 그 실력이 바로 우리 건설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비결이자, 바로 우리의 자신감이라는 사실을 늘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