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신년사_국토해양부장관 4대강소식시 신년 인사말

신년사_국토해양부장관 4대강소식시 신년 인사말

연설자 : 국토해양부장관
제목 : 4대강소식시
y
희망찬 경인년(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민 여러분! 새해 모두 행운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기원합니다.
2010년은 매우 상서로운 백호랑이 해라고 합니다.올해는 백호랑이의 우렁찬 포효같이, 국민 생활에 활력이 솟고 국운이 융성하는 한해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특히 지난 연말 uae 원전 수출이라는 기쁜 소식이 있었으며, 올해에는 g20 정상회의 개최를 통해 우리가 세계 중심으로 나아가게 됩니다.국토해양부는 이러한 국운 융성의 기운을 올해 더욱 힘차게 끌어올리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지난해에는 국내외적으로 어렵고 힘든 일도 있었지만 희망차고 보람된 일도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우리 부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국민과 기업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는 과감하게 개선하는 등 국가의 성장잠재력을 확충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고 자부합니다.
올해는 현 정부가 가장 역점을 두고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출범 3년을 맞는 국토해양부도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창조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한 치의 차질 없이사업을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특히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정책효과를 조기에 가시화하기 위해서 공직자로서 국민을 진정으로 위하는 마음가짐으로 그 어느 때보다 속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우리 모두의 치열한 고민, 뜨거운 열정, 생산적인 창의와 실천이 강력히 요구되는 시점입니다.우리 모두 새로운 각오로 시대 흐름에 뒤쳐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혁신해 나갈 수 있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경인년(庚寅年) 새해를 맞아 국민 여러분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y
2010년 1월 4일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