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강사 취업특강 인사말

연설문_강사 취업특강 인사말

첫인상의 중요성
여러분, 안녕하세요.
청명한 하늘의 아름다운 가을날을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아니면 취업전쟁을 치르느라 녹초가 되어버리셨나요.
만약 여러분이 지금 취업전쟁의 한복판에 서 계신다면 아직은 갈 길이 까마득히 남아있을 겁니다.벌써 지치시면 안 되겠네요.
하반기에 준비돼 있던 대규모 공채의 서류전형 결과들이 하나, 둘 씩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미 2차 적성검사를 끝내고 3차 면접을 준비하고 계신 학생분들이 많을 텐데요.많게는 5차까지 준비되어 있는 면접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나름의 전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십니까.그룹면접과 임원진 면접, 모두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이미 오랫동안 신문과 시사잡지를 뒤적이며 머릿속에 넘치도록 상식을 쌓아놓고 계신 여러분에게 이제 와 어떤 내용이 면접에 출제된다는 식의 이야기는 소용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면접 준비의 마지막 단계에 와 있는 여러분이 조심, 또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면접장에서의 이미지 관리입니다.
면접은 여러분이 해당 기업의 문을 열고 들어선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여러분이 보통 면접 장소에 들어서는 순간 면접이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각종 강의와 방송을 통해 면접 예절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면서 요즘은 대기실에서 휴대전화를 만지작거리거나 메시지를 주고받을 정도로 철없는 행동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진 것 같습니다.y
하지만 여기서 간과하는 것이 화장실이나 복도, 엘리베이터 등에서 행동입니다.
여러분이 화장실에서 휴대전화로 소곤소곤 떠들었다고 해서 그 내용이 임원진 귀에 들어가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운이 나쁘면 복도에서 여러분의 걸음걸이, 엘리베이터에서의 행동 하나가 면접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최악의 상황이지만 분명 생길 수 있는 일들입니다.
기업에 발을 들이는 순간, 면접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하십시오.
벽에도 눈과 귀가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을 갖고 언행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람의 첫인상은 짧게는 5초에서 길게는 5분 안에 형성이 됩니다.
그런데 그 5초와 5분이 반드시 면접장 안에서 이루어지리라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습니다.그것은 여러분의 경쟁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첫인상만으로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한 오류를 낳게 되기 십상이지만 안타깝게도 여러분의 면접관들은 여러분의 진면목을 파헤칠 수 있을 만큼의 여유시간을 갖지 못합니다.
그만큼 첫인상이 중요할 수밖에 없음을 명심하시고 면접장에서의 언행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강의를 마친 후 모의면접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고, 이상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모의 면접 과정에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