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고등학교 동문회장 동창회 인사말

연설문_고등학교 동문회장 동창회 인사말

우정이 영원하도록 관심과 사랑을 가져야 하며 자주 만납시다.
고등학교 동문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누군가에게 우리는 늘 특별한 사람입니다.
바쁜 일상에 치여 가끔은 잊고 사는지도 모르지만 사실입니다.
누군가의 자식이고, 누군가의 부모이며, 누군가의 사랑하는 사람이며, 누군가의 친한 벗이기도 합니다.
7월의 향기가 관계의 의미를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과 끝없이 부딪치고 살고 있지만, 자신이사랑받고 사랑을 주는 사람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오늘도 열정적으로 사람을 사랑하고 자신의 삶을 사랑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7월 초, 여름의 중심에 들어왔습니다.
나란히 초복과 중복이 자리하고 있어 몸보신을 하며 여름을 나야 하는데요.
몸은 물을 먹은 스펀지처럼 축축 쳐지고 여기저기 아프지 않은 곳이 없다고 쑤셔댑니다.
학창시절에 체육대회를 마친 다음 날에도 성성한 우리들이었는데요.
나이가 들었다고 사뭇 몸은 나이에 걸맞은 티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만은 젊은 시절의 한창때처럼 청초하고 싱그러웠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이는 비단 저만의 바람이자 염원은 아니겠지요?
하루하루가 늘 새롭고 소중하지만 이렇게 찌는 듯한 더위 속에 서면 그만 더위 속에 홀로 남겨진 것처럼 여겨집니다.
오늘도 힘을 내어 일상에 적응을 잘하시고 시간을 내어 찾아주신 친구들과의 즐거운 시간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장정빈의 사장처럼에 보면 부정적인 상황이 곧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hsbc에서는 상당한 손실이 예상되는 고객의 불만 제기를 opportunity(기회)라 지칭한다.
오히려 개선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는 의미다.
누가 보아도 불가능해 보이는 프로젝트는 challenge(도전)라 해서 도전하고 극복해야 할 대상으로 만든다.
이렇게 표현하고 의견을 나누다 보면 이상하게도 모두가 한 번 해보자는 긍정적 분위기가 형성된다.
문제를 봄에 있어 긍정적인 마음을 품은 사람은 그 속에서 기회의 흐름으로 문제를 전환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부정적인사람은 문제를 단순히 회의적이고 할 수 없다는 식으로 몰고 가기 때문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기 마련입니다.
기회는 남들이 보지 못하는 시각을 소유할 때 가능한 법입니다.
긍정의 힘은 할 수 있다는 마음은 결국에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만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고등학교 동창회원 여러분!
우리 동문회가 지금까지 화합과 친목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협조로 좋은 동문회로 지속 및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y
정을 나누고 어려울 때 달려올 수 있는 친구가 있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오고 가는 우정이 영원하도록 만남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동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