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고등학교 선생님 수업시간 인사말

연설문_고등학교 선생님 수업시간 인사말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극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놀라운 결과를 만났을 때 우리는 한 편의 드라마를 본 듯하다고 말합니다.
실력이 부족하던 사람이 어느 순간 큰 성공을 이룬다거나 실패할 거라 확신했던 일을 보란 듯이 해내는 순간이 아마 그러할 것입니다.
그런 상황을 만나면 누구라도 박수를 보내게 됩니다.
혹시 지금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속상해하고 있습니까?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여러분이 드라마를 보여 줘 대중을 감동을 줄 시간입니다.
더 많이 노력하십시오.
그리고 보란 듯이 대중을 놀라게 하여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이제 겨울방학이 시작되면 많은 학생이 새로운 경험을 찾아 학교를 떠나게 될 것입니다.
어떤 학생은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날 것이고, 어떤 학생은 자원봉사 길에 오를 것이고, 어떤 학생은 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방학 동안 여러분이 많은 것을 경험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낯선 곳에서 보내는 젊은 날의 경험은 평생 잊히지 않는 소중한 추억이 됨을 물론 많은 깨달음을 주고는 합니다.
익숙해진 일상에서는 얻을 수 없는 값진 여행을 떠나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한 해를 보내는 마음에 여행지에서의 설렘까지 더해져 12월이 어느 때보다 깊이가 있었으면 합니다.
조동성 서울대 교수는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극복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였는데요.
지도자는 불리하다고 여겨진 문제점들을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극복하여 비전을 달성하는 사람들이다.
열악한 환경이란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다.
창조력이 없는 사람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을 그렇게 불렀을 뿐이다.
관점의 차이가 결과에 있어서도 확연하게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성공하기에 좋은 환경이 아니더라도 거기에서 기회를 엿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루지 못할 핑계나 이유를 찾기보다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1%의 가능성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y
그렇기에 결국에는 이루고 말았다는 이야기는 감동적일 수밖에 없겠지요?
여러분에게 다가오는 한 해가 어떤 환경 속에서도 극복하고 성공한 이야기로 가득 차기를 바랍니다.
자신의 성공을 이루기에 환경은 문제되지 않았다고 증명하는 한 해로 만들 수 있겠지요?
학생의 본분은 공부이니 학업에 전력을 다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익한 겨울 방학 보내고 밝고 건강해져서 내년에 만납시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