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고3선생님 수업시간 안부인사말

연설문_고3선생님 수업시간 안부인사말

자기 주도 학습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 달력이 7월로 넘어왔습니다.20 년의 절반을 달려왔습니다.
수능시험을 위해 작년 겨울방학부터 노력했던 여러분이 절반의 결실을 맺는 시기입니다.어떤가요? 절반 여러분의 계획대로 잘 진행이 되고 있나요?
학기 중에는 이런 생각을 할 것입니다.공부할 시간이 조금 더 많았으면 좋겠다.시간이 없어서 공부를 못하겠다고 말입니다.그래서 여름방학을 기다릴 겁니다.
이제 여름방학이 되었습니다.7월과 8월은 무더운 더위 때문에 방학이라는 휴식 기간이 있습니다.하지만 여러분만큼은 이번 여름방학을 쉼 보다는 열정과 함께해야 할 것입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지치지 말고 학업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고3 여름방학은 방학을 가장 알차게 보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이맘때 가장 고민하는 과제입니다.고3 여름방학이 학생들에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그리고 지쳐가는 도중 활력 충전을 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y
목표의식과 동기가 분명한 학생은 학년이 바뀌어도 학업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마지못해 책상에 앉아 왜 공부를 해야 하지?라는 생각을 하는 학생과 왜 공부를 해야 하는가에 대한 목표의식과 동기가 분명한 학생들은 180도 다릅니다.
목표의식과 동기가 분명한 학생은 학년이 중간에 지치지 않습니다.반면 이전 학년부터 이런 부분이 부족했다면 해가 바뀌어도 개선될 가능성은 매우 적고 공부 자체에 흥미를 잃기도 십상입니다.원하는 만큼 성적이 나오지 않으니 공부습관이 나빠지고 자신감을 잃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목표의식이 없고 동기부여가 안 된 학생의 경우 아무리 학습량을 늘려도 학업성취도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주도적이고 전략적인 학습방법을 익히고 이를 습관화하는 것이 우선돼야 할 것입니다.y
이번 여름방학에는 무조건 수동적인 공부에만 집중하시는 것보다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우선 과제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학생은 진로탐색검사와 자기주도학습을 연습해 가면서 적성에 맞는 진로와 직업을 찾고, 이를 위해 해야 할 것과 학습계획 세우는 법을 공부하게 되면 한층 공부에 흥미를 갖게 됩니다.
여러분, 자신의 인생입니다.그 누구도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지금 여러분의 행동과 마음 하나하나가 여러분의 인생을 결정합니다.
수동적인 인간이 아닌 자기 주도적인사람이 되기를 선생님은 간절히 바랍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