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공동운명체에 대한 회의시간 인사말

연설문_공동운명체에 대한 회의시간 인사말

회사와 운명 공동체
하늘에서 희고 탐스러운 눈이 한가득 내리는 날입니다.
2월의 마지막에 내리는 눈입니다.아마 기상 이변이 있지 않는다면 이 눈은 올겨울의 마지막 눈이 되겠죠?
눈은 신기하게도 검은 구름에서 탄생하여 하얀 모습으로 내립니다.온 세상을 하얗게 만들어버리죠.그러다가 언제 그랬냐는 듯 검은 물이 되어 사라집니다.시작은 검은빛이었지만 흰빛으로 빛을 낼 수 있고, 흰빛을 지니고 있지만 쉽게 검은빛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이지요.
여러분도 이와 같지 않은가 생각해 봅니다.
여러분의 시작이 어떠했는지 알 수 없지만 지금 여러분은 충분히 빛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칫 작은 실수로 여러분의 그 빛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더 환한 빛으로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세계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작년 12월에 역사상 3번째로 50억 매출을 달성한 우리 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그리고 이를 위해 큰 역할을 해온 직원 여러분 또한 자랑스럽습니다.
그러나 50억이라고 하는, 0이 많은 긴 숫자를 바라보니 어깨가 무거워짐을 느낍니다.우리가 혁신적인 노력을 해야만 이렇게 어마어마한 숫자 위에 서서 100억으로 도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는 지금보다 더욱 활발한 소통이 필요합니다.
자칫 자신의 업무에 강한 자부심을 가지다 보면 타 부서와 마찰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우리는 타 부서의 업무를 존중하고, 그들의 얘기를 충실히 듣고, 의견이 다르다면 이해하고, 이해시키도록 합시다.그리고 때로는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일 때도 많다는 점을 명심합시다.그리고 부서 내의 소통도 매우 중요합니다.상사들은 부하직원들의 얘기를 그들의 입장에서 듣도록 합시다.좀 더 젊은 사고를 하도록 노력합시다.
이처럼 소통을 통해 스스로 발전하는 의 일원이 됩시다.
우리 자신이 강하고 능력이 있어야 기업을 도울 수가 있습니다.꾸준히 공부해서 전문성을 키웁시다.또 창의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듭시다.공정한 인사를 통해 열심히 업무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합시다.그리고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지식경제인이 되도록 더욱 바른 자세를 가집시다.
이런 계획도 중요하지만, 이미 계획한 내용을 확실히 마무리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진심으로 제가 좋아하는 우리 직원 여러분.
회사의 발전은 곧 여러분의 성장입니다.그리고 여러분의 성장이 회사의 발전이기도 합니다.함께 가는 운명 공동체라고 생각하고 다 함께 회사의 발전을 위해 한 발짝 더 도약합시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