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나라사랑 공제회 발기인대회 및 정기총회 격려연설문

연설문_나라사랑 공제회 발기인대회 및 정기총회 격려연설문

연설자 : 국가보훈처장
제목 : 나라사랑 공제회 발기인대회 및 정기총회 격려연설문
사랑하는 보훈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산하 공공기관 임직원 여러분!
오늘은 보훈업무 종사자들이 힘을 모아 설립한 나라사랑공제회가 첫 걸음을 내딛는 의미 있는 날입니다.개인적으로도 제가 국가보훈처장을 역임하는 중에 이런 뜻 깊은 날을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나라사랑공제회 창립을 위해 애쓰신 국가보훈처 운영지원과 지원 여러분과, 아울러 옆에서 적극적으로 힘을 실어 주신 국민은행과 삼성생명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앞으로도 나라사랑공제회가 굳건히 뿌리를 내릴 때까지 많은 성원 보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 나라사랑공제회의 우무석 이사장님께서는 지난 40여 년을 국가보훈을 위해 애쓰시다, 퇴임 후에도 이렇게 공제회 이사장으로서 중임을 맡아 주셨습니다.국가보훈처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국가보훈처에 부임한 지도 어느덧 1년이 되었습니다.그동안 보훈공무원 여러분과 함께 일하면서, 밖에서 보는 것보다 우리 보훈공무원 여러분이 얼마나 헌신적으로 일하고 있는지를 알고는 정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그러나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우리 보훈공무원들이 국가유공자 분들에 대한 예우와 지원업무에는 몸을 아끼지 않고 열과 성을 다하면서, 정작 본인의 경제적 안정과 노후준비에는 소홀하다는 점이었습니다.
또한 국가보훈처는 그동안 공제회가 없어, 다른 정부기관에 비해 직원들의 복지수준이 현저히 떨어졌던 것도 사실입니다.욕심 없이 일하는 것이 공무원의 도리이겠지만, 먼저 본인의 생활이 안정되고 직장을 통한 복지수준이 향상되어야만 업무에도 더 충실할 수 있고 일의 능률도 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또한 보훈공무원의 만족도가 높아지면, 이는 곧 업무에 더 충실히 매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게 되고 보훈행정의 발전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에 국가보훈처 창설 50주년을 맞아 이렇게 나라사랑공제회가 창립된 것은, 보훈업무의 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것입니다.앞으로 보훈 업무가 지금보다 더욱 탄탄한 기반 위에서 수행될 수 있기 위해서는, 오늘 설립되는 나라사랑공제회에 우리 보훈공무원들이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나라사랑공제회를 통해 우리 보훈업무 종사자들의 복지와 경제적인 여건이 안정된다면, 각자 맡은 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지금보다 더욱 즐겁고 활기찬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저 또한 공제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공제회 설립이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빠른 시간 안에 안정적인 공제회 체계를 갖춰서 보훈업무 종사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며 든든한 경제적 버팀목 역할을 하길 기대합니다.다시 한 번 나라사랑공제회의 무궁한 발전과 회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2월 22일
국가보훈처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