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농업기술 센터장 농촌관광 설명회 인사말

연설문_농업기술 센터장 농촌관광 설명회 인사말

시대의 변화에 즉각적이고 민감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후두둑 빗줄기가 굵어지는 5월입니다.
이제 다음 달이면 본격적으로 장마철에 돌입할 텐데 수해를 입지 않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계시는지요?
작년과 같이 재산상 피해와 인명피해가 속출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마다 침수피해를 막을 수 없다면 자신이사는 지역에, 최소한 자신이 거주하는 곳의 안전과 직결되는 일들에 관심은 가져야 하지 않겠습니까.
때때로 사는 것이 바빠서 딱 닥쳐서야 생각이 나고는 하지만 올해 비가 많이 올 것으로 예상이 되니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올해에는 수해를 입은 농어민이 작년보다 없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바쁘신 중에도 저희 센터에 방문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름 아니라 6월 하순경에 있을 농어촌 박람회를 참가하기 위한 농촌체험마을과 체험 농장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낸 바 있는데요.
아직 이렇다 할 분들의 전폭적인 참여 신청이 미비하게 이루어져 여러분을 모셨습니다.
일정을 보셔 아시겠지만 7월에는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발과 8월에 체험학습 농어촌 박람회가 계획이 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 이바지할 좋은 기회입니다.
중소도시와 접근성이 용이하여 주말에 관광객을 유치하기가 매우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지역 농축산물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아직 모르시다 보니 이번 기회를 놓치는 안타까운 일이 일어날 것이 예상이 되는데요.
모쪼록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다면 우리 농가에도 장기적으로 귀한 보탬이 될 것은 분명한 일입니다.
잭 웰치 회장은 그야말로 가치의 시대에 있어서 끊임없이 최고와 최선의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하였는데요.
가치의 시대가 도래 했다.
최고의 상품을 세계 최저의 가격으로 팔지 못하면 당신은 게임에서 도태될 것이다.
고객을 잃지 않는 최선의 방법은 고객에게 더 많은 것을 더 낮은 가격에 제공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강구하는 것이다.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결정적 마케팅이 아닌가 싶습니다.
성공하기 위하여 급변하는 시장에 즉각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면 도태되기 쉬움을 알려주고 있는데요.y
지금과 같은 매력적인 기회를 다시 놓치지 않도록 각 지역 읍장님과 면장님들이 돌아가셔서 홍보를 많이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여전히 행복할 일이 더 많다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농업기술센터에서도 많은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며 부디 올해 모든 농가에 좋은 일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농업기술 센터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