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단과학원 선생님 학원 수업시간 크리스마스인사말

연설문_단과학원 선생님 학원 수업시간 크리스마스인사말

실패에서 얻은 교훈을 잊지 말고 내년에 목표를 이루는 밑거름으로 삼으세요.
단과학원 학생 여러분!
시간은 잘도 흘러 어느덧 달력이 벌써 12월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추워지는 날씨를 생각해보니 얼추 겨울이 왔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벌써 20 년의 끝까지 올 줄은 생각 못 했지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시간은 빠르게 흘러가는 것입니다.
지나간 과거는 찰나와 같이 생각될 수 있으나 무수한 현재가 만들어진 것이 바로 시간입니다.
현재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그냥 흘려보낸다면 시간만 보낸 어리석은 실수를 저지르게 됨은 당연합니다.
올해가 거의 끝났음에도 내년을 준비해야 함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다고 해서 마음이 싱숭생숭해지겠지만 공부를 게을리해서는 안 되겠지요?
이렇게 한해의 마지막이 되면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일과 실수했던 일들이 떠오릅니다.
왜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도 되고 만약이라는 말을 여러 차례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현재에 살고 있고 무수한 생각을 하는 중에 시간을 점차 미래를 향해 나아갑니다.
결국, 지나간 일을 후회해봐야 소용이 없지만 과거를 교훈 삼아 미래를 건설적으로 만들어갈 수는 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앞으로 살아갈 날이 더 많이 남았지 않습니까.
그것은 좋은 일이며 자신의 인생을 도전적이고 열정 가득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현재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첫째입니다.
데브라 벤튼은 ceo처럼 행동하라에서 성공의 반대말인 실패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실패는 무엇인가?
단지 교육일 뿐이다.
무엇인가 더 나아지는 첫걸음이다.
다음 승리에 가까이 다가서는 것이다.(물론 당신이 1, % 노력할 경우)
인간은 실패를 통하여 향상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지나간 과거에 실패와 실수를 하였다고 좌절할 것이 아니라 성장하고 성공하기 위하여 다시 일어서야 하는 것이지요.
여러분!
실패가 비단 나쁜 운으로써 작용하는 것보다 긍정적인 요인이 더 많다는 뜻입니다.
실패는 성공으로 가기 위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단계로 인식한다면 더 용기가 나지 않겠습니까?
성공은 한순간으로 이루어진다기보다 무수한 실패의 단계를 거쳐서 비로소 만날 수 있는 노력의 상징물입니다.
올해의 잊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잊고 다시 새로운 달력을 펼쳐 도약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y
내년에는 목표한 바를 뛰어넘는 저력을 보여주세요.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단과학원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