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도서출판사 대표이사 회의시간 인사말

연설문_도서출판사 대표이사 회의시간 인사말

겸허하고 성실한 자세로 꿈을 향해 달리는 사람이자 출판사로 만듭시다.
안녕하십니까?
나뭇잎이 점점 울긋불긋해지는 계절이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단풍여행을 떠나기에는 아직 이른 감이 있기는 하지만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계절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으레 감기에 걸리기 쉬우니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아침저녁으로 벌써 썰렁해서 으스스 춥기까지 합니다.
보온에 특히 신경을 쓰며 찬 음료보다는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허브 계열의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는데요.
머리가 맑아지며 저절로 마음의 양식인 책에 눈길이 오래 머무를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을 좋아하는 일이 이제는 우리의 평생 직업이 되기를 희망하며 오늘도 힘차게 생활하는 우리 출판사 직원들이 다 되기를 바랍니다.
건조한 바람은 어디에서 불어 어디를 향하여 부는지 들녘은 황금 물결이 출렁이고 있습니다.
벼를 수확하기에 이르다 여겨졌으나 벌써 지역에서는 수확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또한 건조한 바람으로 인하여 자나 깨나 산불을 조심하여 올해에는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과 산림이 소실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아름다움을 주는 계절에 여러분과 함께 책을 엮는 일에 관하여 마음껏 이야기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자연의 선물인 계절 앞에 인간은 작고 미약한 존재이지만 우리의 평생이 결코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두어서는 안 되겠지요?
소원한 한 가지라도 이루고 생을 마감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국 하버드대 심리학자인 윌리엄 제임스는 행동과 감정에 관하여 이런 이야기를 한 바 있는데요.
행동은 감정에 따르는 것 같지만 실제로 행동과 감정은 병행한다.
따라서 우리 의지보다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는 행동을 조정함으로써 우리는 의지의 직접적인 통제 하에 있지 않은 감정을 간접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성공은 꾸준하고 부지런하지 않고서는 자신의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성공하기 위하여 또는 성공한 후에도 매일 연습하기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할 것은 자신의 기량이 날로 조금씩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록 자신이 원하던 목표에 도달하였을 때에도 자신이 성공하였다고 해서 자만하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곧 퇴보의 길을 걷게 될 것임은 너무나 분명한 일입니다.
우리 출판사 가족 여러분!
우리의 정신이 흐려지지 않도록 습관처럼 매일 훈련을 통한다면 성공은 어느새 자신의 눈앞에 펼쳐져 있게 될 줄 믿습니다.
여러분에게 매일 생각하고 상상하고 이루어갈 꿈이 있습니까?
저는 100년을 가는 우리 출판사가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y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사람이 있다면 그와 같은 출판사가 되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언젠가는 바로 우리를 두고 일컬어질 말이 되기를 꿈꾸며 이만 마칠까 합니다.
출판업계가 다소 어렵다 하더라도 책을 만드는 일이 갖가지 이유로 인하여 멈추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꿈을 위해 달려 나가는 출판사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도서출판사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