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물류회사 대표이사 회의시간 인사말

연설문_물류회사 대표이사 회의시간 인사말

내 가족에게 배송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업무에 신경을 써 주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디선가 청량한 바람이 불어와 가을의 깊이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가지마다 매달린 예쁜 색깔을 자랑하는 나뭇잎들이 그 바람에 조금씩 바스락거리며 지상으로 날리고 있는데요.
완연한 가을이 되어서인지 나뭇잎이 날리는 풍경은 아스라한 기억을 몰고 오는 것 같지요?
감히 가을 따위는 타지 않는다고 호언장담하던 이들의 얼굴에도 아련한 그림자는 묻어나기 마련입니다.
조금 허전한 마음이 든다면 따뜻한 차 한 잔을 들고 옆 사람의 얼굴을 보며 여유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동안 서먹하여하지 못했던 이야기도 나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올가을이 가기 전에 차마 건네지 못했던 고마운 말과 웃음을 줄 수 있는 유머를 할 줄 아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9월 중반까지는 한낮에 후덥지근했지만, 10월이 되더니 완연한 가을 날씨입니다.
하늘은 높고, 시원한 공기가 기분까지 좋게 만들고 있습니다.
공기가 선선해지다 못해 살짝 차가운 기운이라 감기 조심을 해야 하겠지만, 상쾌한 기운이 우주를 정화시켜 주기라도 하듯 기분이 한결 좋아집니다.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분주한 날들을 보내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또한 일조량의 감소와 운동량이 부족해지는 시기가 되어서 우울한 마음이 틈타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는데요.
직장인들의 건강이야 옆 사람이 챙길 수 있지만 마음의 건강은 본인이 아니고는 잘 알지 못합니다.
요즘 들어 부쩍 심각한 표정이나 이러저러한 고민과 걱정으로 힘들어하는 직원들이 있는 것 같은데요.
어떻게 좋은 일만 계속 있을 수 있으며 좋지 않은 일만 지속될 수 있겠습니까.
좋지 않은 일이 있었노라면 이제 조만간 좋은 일이 다가올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하는 것이 어떨까요.
mit 더글러스 맥그리거 교수는 비교적 많은 이들이 참여하는 프로젝트에서는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가능한 말단에 있는 사람들까지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성원 개개인의 발전 속도도 더 빨라지고 맡은 일에 열의를 갖고 더 효율적으로 움직인다.
기업의 최고 아이디어는 의사결정을 하는 최고 권위자가 아니라 바로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서 나온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고객을 가장 가까이에서 응대하는 현장직원이야말로 고객을 만족하게 하고 누구보다 원하는 바를 잘 아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되는 직원은 아무래도 자부심과 긍지가 남다르게 되고 업무에 효과적으로 임할 수밖에 없게 됨은 물론입니다.
친애하는 물류 직원 여러분!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욱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건의사항이나 특별히 회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이야기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껏 회사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동력은 바로 여러분에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직원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사업에도 주력하여 고객의 사랑을 얻기 전에 우리 직원들의 사랑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y
명절 때와 연말이 지극히 바쁜 때라 따로 말씀은 드리지 않겠지만, 내 가족에게 배송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물류회사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