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보건지소장 어르신 건강 강연회 인사말

연설문_보건지소장 어르신 건강 강연회 인사말

건강을 지키는 과정이 중요하며 행복의 열쇠입니다.
어르신들 안녕하십니까?
보건지소의 입니다.
벌써 한 해가 끝나가는 가운데 뵙게 되었는데요.
다사다난했던 올해에 웃을 일이 많았는지 어려웠던 일이 많았는지 자못 궁금해집니다.
부디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좋은 일이 우리 앞에 펼쳐져 있으리라 조심스럽게 희망해 보면서 한해를 마감하고자 합니다.
부쩍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지를 위하여 노력하고 계신지요?
유자차를 챙겨 드시고 실내에서 스트레칭이나 간단한 운동을 통하여 체력 관리에 박차를 가하셨으면 합니다.
한 번 건강을 잃어본 사람으로서 건강의 소중함을 느꼈으며 저와 같은 후회는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노파심에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때마침 마을 부녀회에서 제철을 맞이하여 준비한 매생이 굴국과 갓 담은 김치 및 수육을 드시며 한해를 정리해 보심이 어떨까요?
갑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져서 어르신들의 건강은 안녕하신지 염려가 됩니다.
요즘은 평균 수명이 길어져서 백 살까지 사는 것도 거뜬하다고들 이야기하지요?
장수 마을로 평가받고 있는 우리 마을의 전통과 자랑이 오래도록 지속이 되었으면 합니다.
스트레스를 덜 받고 소식하며 부지런히 몸을 움직여 올 겨울도 잘 넘겼으면 하네요.
새해에는 우리 지역으로 젊은층의 유입인구가 늘어 일손 부족현상이 줄어들고 마을의 크고 작은 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는데요.
이는 저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지만 좋은 소식을 널리 알리다 보면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살기 좋은 지역, 정이 넘치고 따뜻한 지역을 함께 만들어가며 앞으로도 몸 건강히 천수를 누리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부커 워싱턴은 성공의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평가한 바 있는데요.
성공은 그 사람이 현재 오른 위치로 평가되는 것이 아니라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동안 얼마나 많은 장애물을 극복했는가로 평가된다.
성공하는 사람은 거듭 찾아오는 실패와 여러 난관 가운데서도 좌절하지 않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원하는 목표를 위하여 나아가는 사람이 아니겠습니까.
건강해지기 위하여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조금 더 행복을 찾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젊은 시절에는 몰랐던 순간과 감동이 분명 존재하리라 믿습니다.
또한 혼자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공동체 생활을 하며 함께 살아가는 모습은 정말 보기에 좋습니다.
더 건강해지시고 정신적으로 편안해 보이시고 국가에서 보조금도 큰 보탬이 되고 있으니 말입니다.
어르신들께서 건강하시는 일이 저에게도 보람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찬바람이 연일 무섭게 불어 닥치고 있는데 감기 조심하십시오.
내년에 찾아 뵐 때에는 밝은 모습으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골다공증 예방과 증상 및 치료방법에 관하여 자세히 나누는 시간 가질까 합니다.y
연말연시 행복하시고 내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보건지소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