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보육원 봉사활동 사장인사말

연설문_보육원 봉사활동 사장인사말

생생한 꿈을 꾸는 여러분 되기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하얀 눈 덮인 대지와 산지가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12월입니다.
이 추운 계절에 불어오는 차가운 바람 앞에 몸을 움츠리기보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줄 아는, 마음의 넘치는 여유와 사랑을 가진 여러분 되기를 소원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을 알고 있나요?
저는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랐습니다.어머니가 계셨지만, 아버지가 계시지 않았고, 집안 형편도 매우 어려웠죠.
비록 집안 형편은 어려웠지만, 어린 시절 저는 성공하겠다는 꿈이 있었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그 비결을 찾아 헤맨 끝에 이런 결론을 얻게 됐죠.
성공하는 사람은 바로 꿈꾸는 사람이다.
세계적인 만화가 스콧 애덤스는 작은 인쇄소 직공으로 일하면서 세계적인 만화가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하루에 15번씩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노트에 적었죠.매일 꿈을 노트에 기록한 그는 결국 자신의 꿈을 이뤄냈습니다.
한남대학교 총장을 지낸 이원설 박사는 미국 유학시절 자신의 미래에 대한 이력서를 작성하여 매일 들여다보았다고 합니다.
그로부터 30년이 지난 어느 날, 그는 과거 자신이 썼던 이 이력서를 보고 깜짝 놀라게 됩니다.그가 이력서에 작성했던 내용이 모두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세계적인 배우 짐 캐리는 자동차에서 생활하던 무명배우 시절에 할리우드가 내려다보이는 작은 산에 올랐습니다.
그리고는 5년 후 자신에게 지급하는 100만 달러짜리 수표를 발행하여 지갑 속에 넣고 다니며 세계적인 배우를 꿈꾸었죠.y
5년 후, 영화 덤 앤 더머와 배트맨에 출연한 그는 1,500만 달러의 출연료를 받음으로써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지난날 제가 작성했던 꿈들을 완벽히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 꿈들을 향해 한발, 한발 다가가고 있는 중이죠.
여러분도 자신만의 꿈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그 꿈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매일매일 생생하게 그리도록 하세요.
그 생생한 꿈이 여러분의 미래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빛나는 미래를 축복하며 이만 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 되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기업 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