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봉사 동호회장 동호회 활동모임 인사말

연설문_봉사 동호회장 동호회 활동모임 인사말

남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에서 우리의 행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해의 마지막을 잘 마무리하며 보내고 계신지요?
이렇게 사랑하는 이들과 사랑하는 일을 하며 연말을 바쁘게 보내는 것도 하나의 감사할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축 늘어져서 집에 있을 때보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몸을 움직여 봉사하는 시간이 얼마나 행복한지요?
여러분의 사랑으로 모든 추위가 녹아지는 느낌이 들어 훈훈하기까지 합니다.
끝까지 연탄배달에 동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얼굴과 손이 온통 검게 변하고 몸이 노곤해져서 어서 쉬고 싶으실 텐데요.
피곤한 줄 모르시고 얼굴에는 환하게 웃음이 지어지는 것을 보니 좋은 일은 역시 나누어야 배가 되는 줄 알 것 같습니다.
날씨가 계속하여 쌀쌀해지면서 소외된 이웃은 더욱 추위를 탈 수 있습니다.
난방비의 걱정을 덜 정도는 아니지만 당분간 배달된 연탄을 보며 마음 한구석이 따뜻하다는 말씀을 들으니 어떠셨나요?
눈물을 훔치는 어르신의 손을 붙잡아 드리며 더 자주 봉사활동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울 따름이었습니다.
그들이 추운 마음이 조금이라도 녹여진다면 몇 시간의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을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우리 또한 도움을 받았던 시절이 있었지요?
알게 모르게 뒤에서 지금까지 노력해 준 이가 있기에 오늘날의 우리 자신이 서 있을 수 있었습니다.
연말이 되어 사랑하는 이들을 돌아보며 행복한 시간을 삼아야 할 것입니다.
정진홍 중앙일보 논설위원은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에서 우수 기업 리더의 성공하는 데 영향을 준 요인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 mba 과정에서 우수 기업 ceo를 대상으로 당신이 성공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준 요인은 무엇인가?라고 질문한 적이 있었다.
그러자 놀랍게도 93%가 능력, 기회, 운(運)등이 아닌 매너를 꼽았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은 남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시작이 어려울 뿐이지 한 걸음을 떼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달라집니다.
위대한 경영자는 이타적인 경영철학을 주장하는 인물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는데요.
위대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삶의 의미를 봉사와 헌신을 통하여 찾는 이들도 있습니다.
누군가를 돕는 일이 얼마나 행복하고 멋진 일인지 오늘 한 번 더 깨닫고 돌아가는 순간이네요.
우리 모두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겠지요?
남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우리에게는 무엇보다 큰 선물인 것 같습니다.
우리의 삶을 살면서 타인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미치는 사람이 되고 싶어지네요.y
분위기에 휩쓸려 참석을 하셨더라도 돌아가는 발걸음은 가벼우리라 믿습니다.
오늘 고생하셨고 다음 봉사활동 공지 확인하시고 그 때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봉사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