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브랜드 화장품기업 대표이사 회의시간 인사말

연설문_브랜드 화장품기업 대표이사 회의시간 인사말

적당한 위기의식을 가지고 보다 나은 내일을 꿈꾸어야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순식간에 겨울을 맞이한 것 같습니다.
시간을 돌이켜보면 우리는 많은 실수와 실패를 경험하며 삽니다.
혹시 시간을 되돌린다면 다시는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리라 다짐을 하는 편이신지요?
대부분의 사람이라면 같은 실수는 반복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을 할 텐데요.
시간을 다시 되돌린다고 하여도 실수가 없는 완벽한 삶을 가질 수는 없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실수는 신이 인간이 성장할 수 있도록 뿌려준 거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실수를 바탕으로 더 튼실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되니 말입니다.
실수를 확인하고 그를 통해 얻은 것이 있다면 잊지 말고 다음번에 성공을 위한 교훈으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을 붙잡고 싶어도 시간은 잡을 수가 없지요?
11월이 되니 그동안 시간을 잘 컨트롤한 것이 아니라 시간에 끌려 살아온 것은 아닌지에 대한 걱정이 듭니다.
자신이 시간을 조절하지 못하고, 시간에 쫓겨 무엇을 하는지, 무엇이 중요한지 간과하지는 않았는지 돌아봐야겠습니다.
여기 계신 여러분도 시간을 끌고 가는지, 쫓겨 가는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우리 회사는 화장품 시장에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품질이 좋은 화장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명품 브랜드 화장품이 지배적인 구조의 시장에 저가 화장품의 브랜드화는 결코 낙관적이지가 않았지요.
하지만 이내 저렴한 가격과 제품의 효과를 믿고 구매하는 고객이 늘었고 주로 젊은층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제 우리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을 출시하고 남성 고객을 확보하며 보다 다양해진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데 있습니다.
스트레스 연구 권위자인 미국 록펠러 대학교 브루스 맥웬 교수는 스트레스가 주는 영향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나쁜 것만은 아니다.
스트레스는 신체를 보호한다.
스트레스를 받은 사람은 주변 환경을 경계하고 위험을 피하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반면 즐겁고 태평한 사람은 함정 속으로 걸어 들어가고 있음을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적당한 위기의식을 가짐으로써 사람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큰 괴로움으로 여기지 말아야 하겠지요?
여러분!
적당한 스트레스는 자신이 평소에 할 수 있고, 지금껏 해낸 것보다 더 많은 활약을 펼치게 도와줍니다.
성공은 편안하고 안주하는 환경에서 결코 빛을 발하게 하지 않는 존재입니다.
불안정한 상태를 통하여 창조적이고 활동적인 영역을 구축하게 만들기에 오늘 받은 스트레스를 그냥 넘겨서는 안 된다는 말인데요.
이제는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안정적인 성공을 뛰어넘어 내년의 우리 기업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브랜드 화장품기업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