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사내 산악 동호회장 모임인사말

연설문_사내 산악 동호회장 모임인사말

일에 능률을 높이고 건강을 챙겨 줄 운동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벌써 달력이 마지막 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 겨우 2장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이 가슴에 팍팍 와 닿으며 어떻게 하면 시간을 잘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게 만드는데요.
되도록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에 땀을 흘리고 목표를 이루어간다면 조금의 아쉬움이 남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주어진 시간을 그냥 흘려보낸다면 우리는 연말에 가서 작년과 변함없음에 절망할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말이 실감이 나네요.
이렇게 한 해를 정리하는 달이 다가오면 일 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만 같고 모든 일을 제대로 해낸 것 같지 않은 아쉬움이 남기 마련인데요.
때때로 눈물짓고 가슴 아프게 만들었던 시간을 인내하였기에 성장할 수 있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오늘 여러 회원님의 뜻에 따라 차기 사내 산악 동호회장의 직무를 맡은 인사드립니다.
10월의 네 번째 황금 같은 주말에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자리에 참석을 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산으로 출발하기 전 아침에 준비는 잘 해 오셨나요?
안전장비를 갖추고 먹을거리를 준비하면서 혹시나 모를 화재를 일으킬 수 있는 물건은 두고 오셨기를 바랍니다.
메마른 바람이 불어오면서 전국 곳곳에 화재로 인한 소실 사건이 몇 몇 발생하고 있는데요.
우리 강산이 우리에게 전해준 귀한 문화유산을 단 몇 시간 만에 잃지 않도록 등산객이라면 누구나 신경을 써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다른 동호회와 같지 않고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모였기에 이 점을 유념하셨으면 합니다.
마하트마 간디는 살아가면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였는데요.
아무리 일이 많아도 항상 운동할 시간을 가져야 한다.
나는 운동이 일할 시간을 축내는 부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일의 능률을 향상시키는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믿는다.
적절한 운동이 신체에 건강함을 선물한다는 것을 모르는 이는 없습니다.
더불어 일의 능률을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것도 바로 운동임을 알아야 합니다.
때로는 쳇바퀴 돌 듯한 업무의 연장과 과중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일이 버거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바쁜 것을 핑계로 하지 말고 한 번의 휴식과 함께 잠깐이라도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시기를 바랍니다.
한 발짝 쉬어가는 것은 다음 더 큰 도약을 위해 꼭 필요한 동작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지요?
산을 좋아하고 산에 오르는 것이 살아가는 데 취미 활동이 아니라 꼭 필요한 자신과의 대화임을 알아야 합니다.y
자연이 준 위대한 문화유산을 우리 후손들에게 고스란히 물려줄 수 있도록 먼저는 우리 자신이 노력을 해야 하겠지요?
일상에 복귀하면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을 할지도 모릅니다.
오늘, 이 시간에 산에 오르고 내리며 우리를 속박하고 힘들게 했던 문제를 내려놓고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내 산악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