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수간호사 병원 조회인사말

연설문_수간호사 병원 조회인사말

수험생 감기 예방과 주의할 점
여러분, 안녕하세요.
수능시험을 앞두고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입니다.
시험 당일에는 기온이 지금보다 더 떨어진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이제 창 밖에 단풍잎들도 거의 다 떨어지고 황량한 풍경이 펼쳐지기 시작했네요.
그간 여러분이 기울여온 노력도 끝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수능 하나만을 바라보고 달려온 학생 여러분.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부터는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세요.
아무리 여러분이 열심히 시험을 준비해 왔어도 시험 당일 날 그 기량을 다 발휘하지 못하면 지난날의 노력이 모두 수포로 돌아갈 수도 있으니까요.
이 무렵의 수험생이 가장 조심해야 할 질병은 바로 감기입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면역력이 많이 약해진 수험생들은 갑작스럽게 떨어지는 기온의 변화 앞에 속수무책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학원, 독서실 등 환기도 제대로 되지 않는 밀폐된 공간 안에 여러 명이 모여 있으면서 감기에 쉽게 노출되고는 하죠.
실내 난방으로 인해 실내외 기온 차가 커진 것도 한 원인입니다.
가급적이면 난방기구의 온도는 너무 높지 않도록 설정해두세요.
보통 때는 우습게 보아 넘겼던 감기도 시험 당일에는 큰 변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 면역력을 높여야합니다.
시험이 얼마 안남은 이 시기에 밤을 새우며 공부를 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입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건강관리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y
앞서 이야기 한 것과 같이 적절한 실내 온도 유지에도 신경 쓰시고 쉬는 시간에는 꼭 창문을 열어 실내를 환기 시켜주기 바랍니다.
사람이 많이 모인 학원, 독서실 등을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비누 칠해 손을 씻고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세척해 병균을 옮기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조심을 하고 예방을 위해 노력했는데도 불구하고 감기에 걸렸을 땐 가급적 초기에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또 감기약을 먹을 때는 초콜릿을 비롯해 카페인이 들어있는 간식과 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감기약뿐만 아니라 복합 진통제와 일부 소염진통제를 복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초콜릿, 커피, 홍차 든 카페인 성분은 약효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위 점막을 자극해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랫동안 기울인 노력이 헛되게 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합니다.
부디 그간 여러분이 기울인 노력이 만족할만한 결실로 돌아오길 소원하며 종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00년 00월 00일
담임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