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어른말을 들으라는 고3선생님 인사말

연설문_어른말을 들으라는 고3선생님 인사말

어른들의 충고를 마음에 새겨들으세요.
안녕하십니까.
벌써 20 년 2월입니다.
수능시험까지 약 9개월 정도 남았네요.
작년 12월부터 열심히 준비해서 이제 막 2개월이 지났는데, 어떤 친구는 벌써 지치기 시작했고 어떤 친구는 천천히 자기 페이스를 잘 유지하는 것 같아요.y
이제 한 달만 지나면 개학이에요.여러분이 진짜 고3이 되는 거에요.
고3이 되면 수능시험에 모든 초점을 맞추다 보니 정말 중요한 것을 잊고 지내는 것을 많이 보았어요.그래서 오늘은 공부 외에 다른 이야기를 여러분에게 하려고 합니다.
저는 오늘 훌륭한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몇 마디를 하려고 합니다.y
여러분은 선생님들과 부모님에게 항상 훌륭한 인물이 되어야 한다는 말을 듣곤 합니다.그렇다면 훌륭한 어른으로 성장하려면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생각만으로는 훌륭한 어른이 될 수 없습니다.사소한 행동을 할 때, 생각을 하고 행동하며 실천에 옮겨야 합니다.y
여러분은 지금 수능시험을 잘 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앉아 있나요? 아닙니다.궁극적으로는 훌륭한 어른이 되기 위해서 지식을 습득하고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물론 학교에서 받는 교육뿐 아니라 부모님께서 해 주시는 말씀이 모두 올바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는 조언들일 것입니다.y
따라서 어른들의 충고를 한 귀로 듣고 흘리는 것보다 그 뜻을 곰곰이 생각하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선생님과 부모님은 여러분에게 결코 나쁜 의도를 지닌 충고를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훌륭한 사람은 되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선생님과 부모님의 말씀을 잘 새겨듣고 그 일을 실천하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그리고 작은 것이라도 습관을 고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갑자기 큰일을 이루어낸다고 해서 훌륭한 사람으로 인정받는 것도 아닙니다.꾸준한 노력과 습관에 의해 결국 부모님과 어른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입니다.
오늘부터라도 제가 말한 것을 여러분이 지키려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사소한 부분부터 천천히 행동으로 옮겨나가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제 의견을 듣고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실 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