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영업부장 회의시간 인사말

연설문_영업부장 회의시간 인사말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여러분, 안녕하세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여러분 가내에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흔히 가을을 수확의 계절이라 말하며 풍요의 상징으로 여기는데요, 그중에서도 한가위는 그 풍요로움을 나누는 시간이라 특별함이 더한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런 시간을 앞두고 여러분에게 오늘과 같은 소식으로 회의를 시작하게 된 점을 매우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올해 우리 회사의 영업 실적은 그리 훌륭한 편이 아니었습니다.
우리가 담당했던 드라마의 광고 판매율은 평균 %를 밑돌았습니다.
전년 대비 % 가량 하락한 수치입니다.
비록 해당 작품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원인이지만, 그와는 별개로 우리가 우리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는 사실 또한 시인해야만 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편하게 일하는 방식에 익숙해져 버렸습니다.
도전하는 정신을 잃어버리고, 부딪히고 넘어져도 다시 잃어서는 의지를 잃어버렸습니다.
안 좋은 조건을 가졌다고 해서 여러분의 업무를 포기하지 마십시오.
고대 그리스의 도시 중에서도 스파르타는 용맹스러운 전사들을 배출하기로 유명했습니다.그들은 훌륭한 전사가 되기 위해 강도 높은 교육과 훈련 과정을 견뎌야만 했습니다.
전쟁을 앞두고 스파르타의 한 전사는 자신의 검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남들보다 짧은 검의 길이가 불만이었던 그는 상관에게 검을 바꿔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하지만 상관은 그의 요구를 거절했습니다.그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검이 짧으면 한 발 더 빨리 적에게 다가가라.문제는 검이 아니라 한 발을 더 빨리 내딛으려는 정신이 있는가, 없는가이다.
지난해, 우리가 가졌던 조건이 광고주들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다는 사실은 인정합니다.국내에서는 큰 반응을 끌어내는 데 실패했고, 국외 수출은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었습니다.이런 상황, 여건 속에서 한 해 동안 고군분투해 주신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때론 노력만으로는 불충분할 때가 있습니다.저는 여러분이 조금 더 열과 성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전화 판매원 중 전체의 12% 직원의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의 80%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88%의 직원들이 고객에게 한 번 내지는, 많아야 세 번까지만 전화하고 판매를 포기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12%의 직원들은 다릅니다.그들은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전화를 걸어 판매에 성공합니다.
속담에,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는 없다고 했습니다.
살다 보면 때로는 이 말이 진실이 아닌 것처럼 느껴지고는 합니다.y
그렇지만 포기하면 거기서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도끼를 내려놓으면 벌목꾼은 더 이상 벌목꾼이 아닙니다.그는 그저 도끼만 휘두르던 난봉꾼이 되는 겁니다.
열 번 찍어 안 넘어간다면 열한 번, 열두 번도 찍어본다는 심정으로 업무에 임하십시오.
포기하지 않는 정신이 여러분에게 성공을 안겨 줄 것입니다.
2000년 00월 00일
부서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