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영업부 이사 연말 업무회의시간 인사말

연설문_영업부 이사 연말 업무회의시간 인사말

성공하기 위하여 건강을 지키는 일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영업부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말이 다가오니 잦은 회식과 술자리로 더욱 활기를 띄는 것 같은데 제가 보는 것이 맞는지요?
직업의 특성상 사람을 만나는 일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사람을 찾아다니느라 오늘도 수고가 많으십니다.
하지만 자주 고객을 만나고 업무 관련 업체 사람들을 만나고 부딪치며 우리가 원하는 성과를 얻어야 하는데요.
웃는 얼굴에 복이 찾아온다는 말처럼 속을 다스리며 웃는 얼굴로 다녀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한파로 인하여 눈이 쌓였다 녹은 길이 빙판길이 되기 쉽습니다.
휴대용 체인과 비상 시 갓길 주차에 사용되는 도구들을 차량에 싣고 다녀야 하겠습니다.
노파심에서 드리는 말씀이지만 바쁜 날에는 머피의 법칙이 작용하는 이상한 현상을 경험하기도 하였으니 말이지요.
차량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고객과의 시간에 늦지 않도록 신경을 쓰는 것 또한 성공하는 이의 노하우 중 하나라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잠을 자는데 몇 시간을 쓰십니까?
어떤 이는 하루에 5시간도 잠을 자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들은 죽으면 계속해서 잘 수 있으므로 살아 있는 시간에는 잠자는 시간까지 아껴 생활하고자 합니다.
물론 잠자는 시간까지 아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들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을 넘어 존경스럽다는 생각마저 드는데요.
하지만, 저는 잠을 아끼는 것보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편을 택하고자 합니다.
체력이 받쳐주지 않고서는 직업 상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기도 어렵기 때문이지요.
잠을 자는 것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몸을 회복시키고 컨디션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밤이 길고 만날 사람은 많이 있지만 자기 관리에 소홀하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겠지요?
올해에 이어 내년에는 더욱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고 성공적인 업무 성과를 드러낼 수 있는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로버트 브라우닝은 위대한 이의 성공에 관하여 어느 정도 난관이 있다고 이야기하였는데요.
위대한 사람은 단번에 그와 같이 높은 곳에 뛰어오른 것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밤에 단잠을 잘 적에 그는 일어나서 괴로움을 이기고 일에 몰두했던 것이다.
인생은 자고 쉬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는 그 속에 있다.
성공의 일순간은 실패했던 몇 년을 보상해 준다.
현재의 고된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남보다 더 많이 노력할 때 성공을 이룰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남들이 잘 때 일하고, 남들이 쉴 때 더 노력할 때에 성공은 가까스로 이룰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와 같이 하였으나 한 순간에 건강을 잃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만 해도 아찔하겠지요?
목표의 바로 앞까지 도달하였는데 그만 자신의 건강을 잃는다면 모든 것을 잃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이러니 평소에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하는 데 더 이유가 필요할까 싶습니다.
근성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존재하는 성향은 아닐 것입니다.
근성을 가지는 데에 먼저 치밀한 계산과 성실함, 부지런함이 몸에 배어야 함은 물론이지요.y
성공은 단번에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이 절대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매일 연습과 부지런히 연구하고 정진할 때에야 비로소 얻을 수 있는 보물과도 같은 성공, 이루고 싶습니까?
건강을 지키는 일, 그것이 선행이 되어야 가능한 일이라 감히 말씀드립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나은 건강을 소유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영업부 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