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의용소방대 부장 독거노인 봉사 인사말

연설문_의용소방대 부장 독거노인 봉사 인사말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데 일조합시다.
안녕하십니까.
5월이 되었으나 황사에 대해 안심하기에는 이른 달입니다.
날이 갈수록 계절의 변화를 실감하게 되는데요.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 따뜻하다 못해 더운 입김과 같은 기운이 서려 있음을 느낍니다.
한여름 뙤약볕에 불어오는 더운 바람이었다면 김빠진 탄산처럼 여겨졌을 텐데 이 정도면 감지덕지지요?
봄의 정점을 지나 한 걸음씩 여름으로 가기 위한 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는 것만 같습니다.
엊그제까지만 하더라도 누런 황사가 우리 시야를 가리고 있어 답답하였는데 오늘은 화창한 봄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상을 향한 좋은 일을 시작했다는 생각만으로도 좋습니다.
오늘은 지역 의용소방대에 뜻깊은 날입니다.
아파트 세대에 사시는 독거노인 중에서 각 동마다 4분씩을 모셔서 목욕봉사를 하는 날이기 때문이지요.
노년의 쓸쓸함으로 허전했던 얼굴에 오랜만에 활짝 웃음꽃이 피셔서 오히려 우리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특별히 모텔에서 후원을 해 주셔서 장소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좋은 일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또한 맛있는 칼국수를 끓여주신 주민자치회 회원여러분의 손길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국민을 위하여 조금은 힘을 보탰다는 생각에 오늘은 집으로 돌아가는 발길이 가벼울 것 같습니다.
어르신들의 밝은 표정을 보니 정기적인 행사를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버드대 교수 토머스 j.드롱은 하버드 졸업생은 마지막 수업에서 만들어진다.에서 성공의 기준을 다시 정해야 한다고 하였는데요.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을 바꾸어라.
자신의 이력서를 얼마나 휘황찬란하게 만들었느냐가 아니라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주위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도록 만들었는지를 기준으로 삼아라.
성공을 측정할 최대 방법은 본인의 기량이 아니라 주위를 얼마나 변화시켰느냐, 그리고 얼마나 변화시킬 수 있느냐에 대한 기대에서 비롯한다고 합니다.
선한 동기부여를 본인뿐만 아니라 주위에 퍼뜨릴만한 미덕을 갖추는 데 얼마큼 노력을 하고 있는지 이 시간 자문해 봅니다.
어떤 단체이든지 사회를 위한 작은 실천을 해 나간다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습니다.y
아름다운 기부와 봉사를 이어가는 우리 지역 의용소방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지역 의용소방대 부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