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인성이 중요하다는 교장선생님 인사말

연설문_인성이 중요하다는 교장선생님 인사말

인성을 키우는 학교가 되겠습니다.
햇살은 따뜻한데도 아직 바람 끝에는 찬 기운이 남아있는 3월입니다.
입춘도 지났는데 아직 봄이라 하기에는 날이 찹니다.며칠 한파가 이어지다가 입춘에는 신기하리만치 따스한 바람이 불어왔는데, 다시 한파가 이어졌습니다.다행히 3월이 되며 강한 추위는 물러났지만, 아직 봄기운을 느끼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습니다.y
성격 급하게 핀 개나리의 꽃잎이 찬바람에 흔들리는 것이 애처롭기만 합니다.
하지만 새 학기를 시작하는 우리에게 봄은 벌써 찾아왔습니다.
봄은 바람에서도 오지만 마음에서부터 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그리고 여러분의 마음에도 저처럼 봄이 먼저 와서 기다리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y
겨우내 얼었던 자연이 깨어나는 이른 봄, 큰 희망과 부푼 기대로 우리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입학은 새로운 학창 생활의 첫 출발을 알리는 순간을 의미합니다.여러분이 고등학교 학창 시절에 어떠한 가치관을 추구하고, 어떠한 행동과 습관을 익히는가에 따라 여러분 각자의 장래와 우리 사회의 미래가 좌우된다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것입니다.그래서 오늘 고등학생으로서 첫 출발을 하는 중요하고 뜻깊은 입학식에 즈음하여 몇 가지 간곡히 당부하고자 합니다.
첫째, 마음이 따뜻한 인간이 되자는 것입니다.고등학교 때는 중학교 때보다 많은 시간을 학교라는 공간에서 보내게 될 것입니다.그만큼 수능시험을 위해서 학교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다는 것이고, 그러다 보면 주변에 정말 중요함은 잠시 잊고 오로지 학문에만 집중하게 됩니다.그러나 진정한 학습은 책에서 튀어나온 글자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부모님께는 효를, 웃어른들께는 예를 실천하고 동료와 아랫사람들에게는 정을 베풀 줄 아는 인간이 되기를 바랍니다.우리는 지금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그러나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 처하더라도 주변에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있다면 웃으면서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바탕이 됩니다.
둘째, 우리 학교에 입학하여 생활하게 된 것에 대하여 긍지와 자부심을 가져 주십시오.우리 학교는 오랜 전통을 가진 자랑스러운 명문 학교입니다.그동안 선배들이 쌓아 놓은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아 더욱 좋은 학교로 가꾸고 만드는 일에 동참해야 합니다.과거와 현재보다 미래가 더 빛날 고등학교를 우리가 만들어야 합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주역입니다.그리고 앞으로 입학하는 신입생에게 그 바통을 넘겨주어야 합니다.
인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학생이 되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많이 지원하고 도와주겠습니다.y
다시 한 번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