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장수 동호회장 정기 모임인사말

연설문_장수 동호회장 정기 모임인사말

안일해지는 자신과의 경쟁에서 싸워 이겨서 평소에 건강을 챙기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장수 동호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더웠던 여름도 어느새 끝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이번 여름은 유독 무더웠지요?
긴 여름 동안 건강은 몸이 상하지 않으셨을지 염려됩니다.
여름이면 입맛이 떨어져 식사를 대충하게 되거나 거르시는 분들이 많고 불규칙한 생활로 인하여 신체리듬도 현저히 떨어지는 것을 경험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무더위가 지속될수록 열대야로 인해 잠을 잘 못 주무신다는 푸념을 늘어놓는 분도 계시리라 믿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음식을 통하여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여 피로가 누적되는 것은 막아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고서는 이런 피로감이 6개월 이상 지속되어 만성 피로가 발전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100세 건강과 노후를 계획하고 있는 여러분인데 건강관리는 잘 하고 계신지요?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세균과 미생물이 번식하는 속도도 덩달아 빨라져 식중독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을 염려하여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거나 햇볕을 가릴 수 있는 모자나 양산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온몸이 불덩이처럼 타오르고 머리부터 송골송골 땀이 배어 나오는 계절이 거의 끝을 향해가고 있는데요.
그러나 건강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요?
정기적으로 게시되는 건강상식과 운동요령을 참고하시어 건강을 유지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장수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참고하시어 평소에 자주 섭취해도 좋겠습니다.
경영사상가인 톰 피터스는 경쟁의 시대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는데요.
훌륭한 경쟁사보다 더 좋은 축복은 없다.
ups와 페덱스의 경쟁 관계에서 볼 수 있듯이 훌륭한 경쟁사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해 준다.
누군가 쫓아오는 사람이 없으면 절대 발전할 수 없다.
선의의 경쟁구도의 두 친구는 결국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기업 또한 서로 의식하여 긴장의 끈을 놓칠 수가 없기 때문에 늘 대비하고 분쟁이 생길 때를 대비해 충분한 전략을 세우는데요.
건강을 위해 앞을 향해 달려야 하는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끊임없이 나태해지고 안일해지는 자신과의 경쟁을 생각하여 늘 분발하여 나아가야 하는데요.
노후를 아름답고 누구에게 의지하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노력을 철저히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장수 동호회 회원여러분!
아직은 건강하다 자신하십니까?
하지만 자신만만하던 사람도 한순간에 건강을 잃기 쉽고 그런 분을 주위에서 보기도 하였습니다.y
부디 평소에 체력을 다지고 건강을 챙기는 일에 소홀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우리 모두 무더운 여름 잘 이겨내기를 바라며 다음 모임 때 밝은 얼굴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장수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