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정보통신사 대표이사 업무회의 인사말

연설문_정보통신사 대표이사 업무회의 인사말

작은 약속 하나도 지키며 믿음을 주는 사람이 되어 주세요.
정보통신 사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가벼운 발걸음으로 어딘가로 향하게 되는 6월입니다.
고맙게도 오늘은 기온이 높고 바람이 불지 않으며 습도마저 높은 날씨입니다.
살아있다는 사실을 여실히 느끼게 해주어 어찌 고맙지 않을 수가 있겠습니까.
자리에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땀이 뚝뚝 떨어지며 얼굴 위로 흐르는 땀을 연신 닦아내게 되는 그런 날이지요?
그렇기에 생각이 그렇지는 않지만 행동은 엇나가고 맙니다.
얼굴을 짜증이 얼룩져 일그러지고 말투도 성기게 툭 뱉어져 누군가를 아프게 하고 있지는 않은지요?
상처를 줄 생각은 없었는데 의도하지 않게 큰 소리가 나고 행동을 과격하게 한 자신을 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날에는 작은 불화에도 큰 소동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언행을 삼가고 주변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서라도 웃는 연습을 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확실히 여러분과 함께 있으면 젊어지고 열정이 되살아남을 느낍니다.
그렇지만 어떤 때는 너무 격 없이 지내는 것은 아닌지 내심 조바심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여러분과 함께 한 시간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생활의 기본은 곧 관계를 맺는 일이라 할 수 있는데요.
신뢰를 주는 사람이 되고자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약속에 관해서는 어떤가요?
고객과의 약속, 업무적인 기한의 약속, 자신과의 약속까지 모든 관계는 거미줄처럼 엮여있는 약속에 포함된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중 가장 중요한 약속을 꼽자면 단연 타인과의 약속이 아닌 자신과의 약속이 아닐까요?
연초에 세운 목표를 성실히 이루어가며 연말에 가서 약속한 바를 모두 이루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허브 캘러허 사우스웨스트 항공 전 회장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우리는 자기만족을 뛰어넘어 조직 환경에서도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다.
학력이나 경력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이 해야 할 일을 완수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교육은 우리가 책임질 수 있으니까.
우리는 태도를 채용한다.
기업은 성실한 자세를 가지고 필요한 지식을 겸비하였으며 좋은 인간관계를 형성할 인물을 채용하고자 해야 합니다.
또한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을 눈여겨볼 줄 알아야 하는데요.
처음부터 그런 인물이 없었다면 기업은 적절한 교육을 통하여 직원들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로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친애하는 정보통신 사원 여러분!
여러분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사람입니까?
약속을 지킬 줄 아는 성실하고 근면한 사람은 반드시 빛을 발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회사의 훌륭한 자원이 되고 회사는 여러분을 최고의 인재로 만들기 위하여 오늘도 힘쓰고 있습니다.y
늘 중요시할 것은 자신과의 약속, 그리고 타인과의 약속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점점 무더워지고 있는데 믿음을 주는 우리 정보통신사원이 되기를 다시 한 번 더 말씀을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정보통신 대표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