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주민자치센터 위원장 양로원 봉사활동 인사말

연설문_주민자치센터 위원장 양로원 봉사활동 인사말

행복을 만들어 주변에 행복을 전할 줄 알고 가까이 찾아가는 주민자치센터로 거듭나겠습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시간은 흐르고 달려 벌써 가을의 훈훈한 정을 느끼게 되는 달이 되었습니다.
8월의 여름이라 칭하고 싶지만 가을향기 날리는 8월이라 해도 무리가 없겠지요?
날씨야 늦여름의 기세가 사뭇 진지하여 웃을 수도 없지만 절기상으로는 가을이라고 하니 계절의 변화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여름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지는 꽃봉오리와 같은 날들이 아쉽기만 합니다.
아쉬움을 끝까지 가져가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여 여름을 보내고 가을을 맞이할 줄 아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두들 여름휴가는 좋은 곳으로 다녀오셨는지요?
얼굴이 다소 그을리고 웃음이 떠나지 않는 것을 보니 꽤 근사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셨던 모양입니다.
숨은 관광명소가 있다면 저에게 따로 말씀을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을 드리며 오늘도 행복하게 하루를 보내셨으면 합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우리 주민자치 위원회원들과 노래교실 회원들이 함께 한 공연을 보여드릴 예정인데요.
다소 실내가 협소하고 혼잡하오니 잠시만 집중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몇 주간의 연습기간을 거쳐 우리 양로원 어르신들에게 첫선을 보여서 다소 떨리고 긴장이 많이 될 것입니다.
공연을 마치면 박수로 호응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디 짧은 공연일지라도 많이 즐겨주시고 행복해하신다면 더없이 바랄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여러분을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연과 더불어 국수를 대접하려고 하오니 끝까지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더불어 지역민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함께하는 우리 주민자치센터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레고리 후츠소 박사(toos for team excellence)는 팀워크에 관하여 이런 좋은 이야기를 남긴 바 있는데요.
개인의 특성이 무시되는 획일화된 조직 보다 개인의 차이를 중시할 때 팀워크를 기대할 수 있다.
팀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들이 지닌 성향과 능력의 차이를 인정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러한 차이를 강조하고 상호 교류로 시너지를 내도록 함으로써 팀 성과를 높이는 힘을 얻을 수 있다.
팀의 성과를 궁극적으로 높이기 위해서는 개인의 특성과 차이를 강조할 때보다 효과적으로 입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누가 무엇을 잘하고 부족한지 알고 있다면 업무에 어떤 사람이 능률적으로 일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나아가 상호보완적인 관계로 발전시켜 사기를 높이며 활발한 교류와 의사소통을 통해 진화하는 팀으로 거듭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저희 주민자치센터가 이번 행사를 홀로 진행했다면 오늘과 같은 뜻깊은 무대를 준비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도와주신 분들이 너무나 많음을 깨달으며 노래교실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다른 팀과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할 줄 알며 지역민과 가까운 주민자치센터로 만들어가겠습니다.y
행복을 드리는 일에 인색하지 않으며 먼저는 우리 안에서 행복을 만들 줄도 알아야 하겠지요?
찾아가는 주민자치센터가 되어 지역주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드릴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민자치센터 위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