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주부 동호회장 친목모임인사말

연설문_주부 동호회장 친목모임인사말

재태크의 여왕이 될 때까지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합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여름의 무더위가 무색할 정도로 오늘의 이곳에 존재하는 열기는 가히 상상을 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8월의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우리 주부 동호회원님들을 만나니 새삼 감회가 새로워지네요.
동호회의 발전 및 친목을 도모하기 위하여 누가 나서지 않아도 적극적으로 유용한 삶의 정보를 나누는 장이 되었으니 말입니다.
동호회가 만들어진 지 10주년을 맞이하여 여러분과 소중한 시간을 가지려고 하며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충분히 즐겨주시기를 바랍니다.
물가가 지속적으로 올라서 나날이 장을 보기가 두려워지는 것이사실이지요?
현실이 어떻다 할지라도 저축만은 조금씩 늘려가야 하는데 저번 달보다 준 예금금액에
절로 한숨이 나온다는 동호회원들이 계십니다.
아마도 누구의 가정사를 놓고 이야기하지 않더라도 모두의 마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재태크의 여왕이 되는 길은 멀고도 험한 것 같습니다.
가정에 가장 큰 내조는 살림뿐 아니라 조금이라도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일이라는데 그 또한 마음대로 되는 것은 아니지요?
불황에 살림의 노하우는 나날이 늘어나 이제는 살림의 고수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이를테면, 장보기 횟수 줄이기, 내복 착용으로 난방온도 낮추기, 에어컨 사용을 절제하고 누진세가 적용되는 시간대를 피하여 전기를 사용하기, 중고 물품 활용하기 등이 그 예라 할 텐데요.
여기에 한 가지 더 보태자면 고물가 시대에 병원을 이용해야 할 때에 부담으로 작용하는데 이 때 보건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모른다면 그냥 지나치기 쉽지만 가벼운 치과 치료부터 건강검진, 주부들의 다이어트 운동처방과 아이들 예방접종에 이르기까지 참으로 다양하지요?
염원하던 재태크의 여왕이 되기까지 얼마 남지 않은 뿌듯함이 전해집니다.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에 보면 새로운 질서를 창조하는 일에 있어서 보다 강한 정신을 소유해야 한다고 하였는데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 내는 것만큼 어렵고 힘든 일은 없다.
왜냐하면 현재의 제도와 시스템으로 혜택을 보고 있는 모든 사람들로부터 엄청난 저항을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 개혁을 도와줄 사람들은 새로운 질서가 가져다줄 혜택에 대한 모호한 그림밖에는 없다.
강력한 적과 미온적인 동지, 이것이 혁신이 성공하기 어려운 근본적인 이유이다.
조직에 변화와 혁신을 가져와야만 존속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이루기에 몹시 어려운 것이 현재에 취해있는 안일한 사람들과 변화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그것이 몰고 올 파장에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는 사람들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본다면 한때의 우리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변화하고자 하는 마음을 품는 순간 우리는 바로 혁신을 이루는 데 한 걸음 다가선 것입니다.
현재에 머물지 않고 등을 곧게 하고 당당히 걸어가세요.
각자의 가정을 책임지고 사랑하는 가족을 돌보는 일이 결코 작거나 가벼운 일이 아님을 깨닫습니다.y
위대한 첫걸음에 우리 주부 동호회가 함께이니 두려울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친목을 다지고 가정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재태크의 여왕이라 불릴 때까지 노력하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부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