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중학교 교장선생님 학생조회시간 인사말

연설문_중학교 교장선생님 학생조회시간 인사말

변화의 바람은 자신의 마음속에서부터 일어나며 함께 노력합시다.
추운 날씨에 모두들 감기에 걸리지는 않으셨나요?
지는 해가 가고 어느덧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여러 모임과 술자리로 인하여 연일 과음에 시달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행복한 연말을 맞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건강을 챙기고 주위 사람들을 챙기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우리가 움직이고 있는 이유를 늘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삶의 의미와 목표의식이 없이는 갈팡질팡하는 자신을 보게 될 뿐입니다.
목적이 불분명한 사람은 인생을 허비하며 살기 마련이지요?
대체로 의욕 없음으로 인하여 성과 면에서도 저조한 결과를 자랑할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이치라 하겠습니다.
일에 있어서도 그러한데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는 어떠하겠습니까.
어쩌면 일만큼 중요한 인생은 하루하루가 쌓인 결과입니다.
하루를 무의미하게 보낸다는 것은 노력의 결과를 헛되이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머리로 알고는 있지만 행동이 뒤따르지 않는 것도 문제이겠지요.
행동하지 않는 지식은 죽은 지식이라는 사실을 안다면 이제는 자신의 삶에 대해서 책임질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누군가는 날마다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는데 자신만 제자리 뛰기를 해서는 안 되겠지요?
기말고사도 모두 끝나고 겨울 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와서 잔뜩 들뜬 여러분의 심정을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취해보고 싶은 것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런 때일수록 내년 목표를 정하고 봉사활동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도록 노력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올해보다 달라지고 변화된 여러분의 모습을 보고 싶지 않습니까?
잭 웰치는 중요한 일에 관해서는 반복하고 강조하는 열정을 소유하였다고 하였는데요.
저 또한 여러분을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하기에 날마다 같은 이야기를 반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중학교 학생 여러분이 잘되는 길이 저의 사명이자 보람이자 행복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ge가 추진하는 모든 일에 가장 열렬한 지지자가 되었다.
나는 어떤 아이디어나 메시지를 조직 전체에 전달하고자 할 때 한 번도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말해본적이 없다.
나는 어떤 중요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그것을 수년에 걸쳐 온갖 종류의 회의 때마다 수없이 반복해서 강조하고 또 강조했다.
나중에는 아예 신물이 날 정도였다.
이런 열정적인사람 옆에서는 함께 일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동기부여가 될 것 같지요?
여러분 스스로가 이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으십니까.
변화의 바람은 마음속에서부터 일어납니다.
조직에 긴장과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리더란 먼저 자신이 변화해야 가능한 법입니다.
저 또한 개인적인 목표가 생겼는데요.
여러분 모두가 좋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작게는 체중감량을 하여 훈훈한 사람이 되는 것인데요.
저와 함께 하기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해도 좋겠지요?
변화에 우리가 스스로 동참하는 내년 한 해를 만들어봅시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중학교 교장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