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중학교 학원선생님 수업 인사말

연설문_중학교 학원선생님 수업 인사말

열정을 가지고 자기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되세요.
학원 중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름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계절에 건강에 이상은 없는지요?
아무래도 날이 날이니만큼 연일 계속되는 불볕더위에 전력수급에 비상이라고 합니다.
전력사용량이 많은 시간대에 전기를 사용하면 전기세가 더 든다는 이야기에도 불구하고 전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에어컨 한 대의 전력 소비량이 선풍기 30대와 똑같다고 하더군요.
저희 어린 시절만 해도 선풍기 한 대면 온 가족이 여름을 버틸 수 있었는데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날씨가 더 더워졌나 봅니다.
요즘은 어딜 가나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가게 문을 열어놓고 에어컨을 가동시키는 곳을 심심치 않게 보았는데요.
이러다 너무 막 쓰다 나중에 정작 필요할 때에 전기를 쓰지 못할 때가 올지도 모르겠다는 걱정입니다.
필요 없는 전등불을 끄고 에어컨을 틀어야 할 때에 선풍기를 틀거나 부채를 이용해도 좋겠습니다.
건강에도 좋지 않고 전력소비도 많이 하는 에어컨을 꼭 틀어야 하나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올해 여름은 에어컨 보다는 선풍기를 이용해 보시는 게 어떨까요?
학기 시작이 불과 얼마 전처럼 느껴지는데 이제 2학기를 준비해야 하는 때입니다.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공부를 해야 하는 시간도 여러분에게 중요한 일입니다.
학생의 본분은 공부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이미 여러분도 그 사실을 알 것이며 특별히 공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길을 위해 준비하는 이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여러분을 격려해야 할 것은 이렇게 찌는 듯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미래를 위하여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여러분의 학습 의욕도 덩달아 떨어지겠지만 초심을 가지고 공부하는 우리 학원 학원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상위권 학생들은 여름방학 동안 2학기 진도 학습과 차년도 1학기 선행학습을, 중위권 학생이라면 그동안의 약점을 보완하며 2학기에 대비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하위권이라면 기본을 다져 공부하는 재미를 느끼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사고나 특목고의 입시를 준비 중인 학생들은 최상위권의 내신을 준비하는 것과 더불어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합니다.
중위권 및 하위권 학생들은 2학기 진도 학습과 더불어 부족했던 부분에 대한 반복 학습을 중점적으로 해야 합니다.
도널드 트럼프는 억만장자들이 가지는 공통점에 관해서 이렇게 이야기하였는데요.
억만장자들은 자신의 일을 사랑한다.
일이 돈을 벌어다 주기 때문이 아니다.
자신이 싫어하는 일을 하면서는 그처럼 부자가 될 수 없다.
부자가 되려면 가장 먼저, 당신이 하는 일을 사랑해야 한다.
사랑이 이윤을 얻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어떤 일이든 열정만으로 90%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자신의 일을 열정적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자기 분야에서 전문가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권위자의 역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부와 명성을 가져오게 되는데 자신의 일을 싫어해서는 성공이 찾아올 수 없기 때문입니다.y
그러므로 자신이 온 힘을 다 바쳐 사랑하는 일을 찾아야 하는데요.
현재에 우리가 할 일은 바로 공부이며 이는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일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건투를 빕니다.
2000년 00월 00일
학원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