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청소년상담사 강연회 인사말

연설문_청소년상담사 강연회 인사말

흥미를 이끌어내어 지속할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세요.
여러분, 오늘 강연자 입니다.
반갑습니다.
살이 아프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바람이 매섭게 부는데 오시는 길이 힘들지는 않으셨는지요?
잠깐 외출을 해도 코끝이나 손끝의 감각이 무뎌지는 듯하고 동상에 걸린 것만 같은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이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온몸을 무장하고 다니며 체력관리에도 소홀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우리의 삶은 흔히 전쟁터에 비유되기도 하지요?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렵고 매번 치열하고 냉혹한 경쟁을 견뎌내야 하는 것이사실입니다.
그 전쟁터에 추위까지 내렸으니 우리가 지금 겪고 있는 것은 보통의 그것보다 더 춥게 여겨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쉽게 얻어지는 것은 쉽게 잃기 쉬운 법입니다.
작은 성공은 작은 보람과 만족을 이끌지만 큰 성공을 이루기 위하여 숱한 실패와 도전을 해야만 하지요.
그 길이 너무나 멀고 험하기에 때때로 쉬고 싶고 놓아버리고 싶은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가 우리를 이끌기에 오늘도 꿋꿋하게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큰 성공을 이루기 위하여 넘어야 할 산은 높고 힘들지만 큰 보람과 만족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 날을 위하여 내년에도 분발해야 하겠지요?
신년계획을 신년에 세운다면 늦었다 해야 하겠습니다.
새해가 다가오기 전에 자신과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내년 목표를 정해보세요.
올해 이룬 목표를 손꼽아보며 한해 마무리를 잘 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주형의 그래도 당신이 맞다에 보면 이런 말이 있습니다.
재능이란 iq(지능지수)의 높낮이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어떤 일에서진정한흥미를 발견해 내고순수한재미를 느끼는 능력이다.
순수한 재미와 진정한 흥미는 지속성이 있다.
다시 말해 어떤 일에 흥미를 잃지 않고 계속 할 수 있는 능력이 재능이다.
자신에게 흥미와 재미를 주는 일을 찾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요?
자신의 일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데에서부터 성공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재미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게 만들며 그것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하게 만드는 존재이지요.
밤이 새도록 힘든 줄 모르고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무엇이든지 흥미 있고 재미있는 일을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더불어 그 일을 지속해나갈 수 있다면 성공은 언젠가는 자신의 것이 될 수 있겠지요?
손에 잡히는 행복을 만들어가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 년 마무리 잘하세요.
오늘 강의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청소년 상담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