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연설문_초등학교 교장선생님 춘계운동회 인사말

연설문_초등학교 교장선생님 춘계운동회 인사말

사랑은 모든 것을 가능케 하고 아이의 미래를 밝혀줍니다.
친애하는 우리 자랑스러운 초등학교 어린이 및 학부모 여러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재롱잔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투명한 아지랑이가 피어오르는 5월을 맞이하였습니다.
불꽃은 일어나지 않는데 먼 풍경이 눈앞에 아른거리며 이글거리고 있습니다.
지면이 태양에 뜨겁게 달구어져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마치 무채색의 연기가 피어올라 사람들의 마음을 간질이는 것처럼 보여 아지랑이를 볼 때면 그 위에 옛 기억이 투영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눈물을 글썽이기까지 하면서 말입니다.
봄처럼 아름답되 애잔한 슬픔을 동반하고 있는 것은 아이들의 몸놀림에서 경이로운 감격이 솟구치기 때문이겠지요?
막 태어났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친구들과 함께 운동장을 누비며 건강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학업에 열중할 때에는 그렇게 하고 또 체력단련과 협동심을 발휘해야 할 때에도 열심히 해야 합니다.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 얼마나 멋집니까!
세상에 태어나 건강만큼 중요한 것은 없으며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살면서 가장 큰 재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 여러분, 그리고 교사들에게도 즐거운 화합의 장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는 우리 아이들에게 운동회는 꼭 필요한 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당당하게 서서 목청껏 노래를 부르고 응원하는 하는 여러분이 의젓하고 자랑스러워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
레벤 마크 콜게이트 파몰리브 회장은 사람이 살면서 궁극적으로 필요한 것은 바로 사랑이라고 하였는데요.
사람들이 우리의 목표를 지원하도록 만드는 최선의 방법은 그들을 인간적으로 대하고 존중하는 것이다.
특히 아랫사람들을 대할 때 이런 자세가 필요하다.
사랑은 두려움보다 나은 자극제라고 말하겠다.
자고로 부모와 교사는 지시와 감독을 필수적인 요소로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엄격한 아이 양육과 교육을 담당하고 있으나 두려움을 동반한 양육과 교육은 온당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사랑이 제일이라는 말이 있지요?
사랑으로 성장한 아이는 사랑을 베풀 줄 알고 사랑을 받을 줄도 아는 아이로 자라게 됩니다.
꿈과 희망을 지켜주고자 하는 마음은 같을진대 아이의 양육과 교육 방침에 사랑이 깃들어야 함은 물론입니다.
오늘 운동회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아이들입니다.
열심히 뛰고 땀을 흘리며 돌아오는 아이를 환하게 웃으며 반겨주십시오.
잘했다 칭찬하고 격려하는 것도 잊지 말아 주십시오.y
사랑은 모든 것을 가능케 하고 아이들의 미래를 밝게 비추는 등불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교장선생님

Advertisement